기아차, 2008 광주 국제자동차 로봇전 참가…쏘울∙로체 이노베이션 전시
기아차는 국내외 자동차 및 로봇 산업 신기술의 장인 이번 행사에 참가해 신차 쏘울과 로체 이노베이션에 장착된 편의 장치를 선보여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시된 국내 첫 CUV 쏘울에는 ▲라이팅 스피커 ▲라이팅 시트 ▲후방디스플레이 룸미러 등이, 로체 이노베이션에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자동요금징수시스템 ▲에코드라이빙 시스템 등 최첨단 편의 기능들이 적용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기아차 홍보 전시관에서는 한울 로보틱스에서 개발한 지능형 로봇 티로(TIRO)가 쏘울과 로체 이노베이션의 차량 소개를 맡아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티로는 한복을 입은 단아한 소녀 형상을 한 키 130 cm의 로봇으로 유무선 통신이 가능하고, 감정 표현, 악수 및 손 인사를 하는 등 국내 최고의 최첨단 기능들로 구성된 지능형 로봇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로체 이노베이션, 포르테, 쏘울 등에는 다른 차량에는 없는 첨단 사양들이 장착되어 있다”며 “관람객들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아차만의 독특한 첨단 기술과 각종 편의사양을 직접 체험해보고, 기아자동차를 자동차 신기술 선도 기업을 인식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아자동차는 올해 출시한 모하비와 로체 이노베이션과 포르테, 쏘울을 통해 기아차의 독특한 아이덴터티를 담은 디자인과 첨단 편의사양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내수 시장에서 총 13만 8,871대를 판매하며 31.8%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a.co.kr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