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 전시 및 시상식
기아차는 분야 전문가들의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저학년부와 고학년부에서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등 총 484명 어린이의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 2명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4명에게는 기아자동차 사장상과 상금 70만원 등 공모전에 입상한 어린이들에게 총 1,436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상품이 수여됐다.
대상을 받은 김민경 어린이(대구 칠성초 1년)는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고 싶어 이번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에 응모했다.”며 “내 포스터를 보고 어른들이 어린이가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3배 가량 많은 학생들의 응모가 몰려 경쟁이 치열했던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작품을 선보인 초등학생들에게 감사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상 이상 수상작 12편은 올해 연말까지 대전,광주, 대구 광역시청 및 서울 용산시립도서관 등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2005년부터 한국생활안전연합과 공동으로 ‘안전한 스쿨존 지킴이 캠페인’을 실시해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안전지킴이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a.co.kr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