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저자와 함께하는 Think Korea 청소년 역사탐방’ 행사 개최

2008-11-07 16: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김석산)는 KTF(대표이사 권행민), 고양YWCA(회장 허영미)와 함께 Think Korea! 청소년역사지킴이 홈페이지 청소년회원 및 고양YWCA 청소년회원 등 4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오는 11월 8일(토) '저자와 함께하는 Think Korea 청소년 역사탐방'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역사의식을 가진 역량 있는 청소년을 육성하고 다양한 봉사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역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증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탐방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을 거닐며 사라져가는 역사를 만나다’의 저자 권기봉 씨가 참여하여 참가 청소년들과 함께 책속에 기술되어 있는 서울의 역사현장을 직접 찾아 나선다는 것이다.

우선 11월 8일 오전에는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잊혀져가는 서울의 근대 역사 되짚어 보기’를 주제로 세미나를 가져 다양한 서울의 옛 사진과 영상을 통해 역사를 살펴보게 되고, 오후부터는 숭례문과 김유신 및 백범 김구 광장, 조선신궁터, 조선통감부터, 옛 안기부 건물까지 두루 살펴보며 생생한 역사의 현장을 찾게 된다.

이외에도 본 행사 홈페이지인 Think Korea 사이트(www.thinkkorea.org) 에서는 사전 퀴즈풀이 정답을 제출한 청소년들에게 도서신청기회를 제공하고 성실한 후기를 작성한 청소년들에게는 홈페이지 이용시 유용한 딱지 300개를 증정하게 된다.

이번 탐방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KTF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2008년도 Think Korea! 역사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서 생생한 역사를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신한 역사도서를 선정하여 직접 저자를 초청하여 책속의 장소를 저자의 설명과 함께 돌아보는 과정에서 많은 청소년들이 교과서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역사적 사실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사업부 정보지원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