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키움닷컴증권 고객원장시스템 개통 기념식 개최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05-03-17 13:5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IT솔루션 전문기업 다우기술(대표 최헌규)이 주사업자로 참여한 키움닷컴증권 고객원장시스템의 성공적 개통을 기념하는 행사가 17일 여의도 63빌딩 튜울립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키움닷컴증권 김봉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주사업자인 다우기술의 최헌규 사장 및 임직원이 참석하여 시스템의 성공적인 개통을 축하하였으며 본 사업의 협력사로 참여한 한국IBM, 한국HP, 한국오라클, BEA코리아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다우기술은 이번 고객원장시스템 개통을 위해 10 여개월에 걸쳐 개발을 진행하여 작년 12월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1개월에 걸친 테스트 및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가동을 통해 시스템 오류 개선작업을 완료하고 지난 1월 말 공식 개통했다.

키움닷컴증권 전산관계자에 따르면 “현재까지 시스템 운영상태가 매우 양호하며 시스템 장애로 인한 손실율이 극히 미미하다”며 “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예상하는 오류 수준을 현저히 낮추어 매우 성공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키움닷컴증권은 이번 새로 구축한 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인 고객원장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고객서비스를 펼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온라인증권사로서의 독보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다우기술은 증권사 고객원장시스템 개발 및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금융권에 대한 자사 솔루션 영업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장이관이란 증권사가 한국증권전산에 위탁하여 투자자 정보 및 거래정보를 관리하던 것을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 관리하는 것으로서 최근 대형 증권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위해 원장이관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정혁남 대리 02-3450-4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