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회관, 거제대학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거제--(뉴스와이어)--거제문화예술회관(관장 김형석)은 지난 10월 23일(목)에 지역의 유일한 대학인 거제대학 산학협력단(단장 김경년)과 기자재 공동 활용, 기술지원 및 연구개발, 학생 현장실습, 교직원 연수 및 견학, 교육과정 개발 등의 포괄적 상호 협의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은 거제대학생들의 문화적 소양 개발을 위한 현장실습의 일환으로 어셔(공연안내요원), 도슨트(전시안내요원) 뿐 아니라 예술교육, 유아놀이방, 문화나눔 자원봉사 등의 역할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회관을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문화예술 현장견학 및 연수 장소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제공하고, 회관에서 진행되는 공연과 전시 관람 및 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교양 교과의 학점 이수로 인정하는 등 문화예술교육 현장수업의 장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아울러 제공할 계획이다.

거제대학은 이미 한 학기에 한 번씩 학생들에게 단체 공연 관람의 기회를 주는 등 문화시민으로서의 창의적이고 조화로운 인격형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실천해 온 터였지만, 이번 거제문예회관과의 공식적인 산학협력 협약 체결로 인하여 더욱 체계적인 문화예술교육의 강화를 도모하게 되었다. 거제문예회관 또한 지역문화 발전 및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지역공동체적 책임에 일조함과 동시에 거제대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배너 교환 등 정기적 홍보와 단체 마케팅 수단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문화나눔 무료공연, 대학축제 및 입학식/졸업식 등 교내행사를 위한 맞춤공연, 거제 관내 중고생을 위한 청소년극장 후원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거제문예회관은 이미 지난 3월에 지역 유일의 디큐브 백화점과 공동 홍보에 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장승포 소재 마전초등학교와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연이어 이번 거제대학과의 산학협력 협약 체결로 인해 일반시민 뿐 아니라 어린이,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에게 거제문예회관에서 연중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잠재관객으로 유입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을 마련한 셈이다.

올해로 개관 5주년을 맞이하는 거제문화예술회관은 그간 고품격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유치로 쌓아온 거제 문화예술의 랜드마크라는 명성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좀 더 알차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의 여러 기관들과 공동협약 체결 등 지속적인 상호 교류 노력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회관을 방문하고 즐겁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진정한 거제 문화예술의 허브로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개요
거제 문화예술의 활성화, 예술의 대중화, 거제문화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21세기 문화의 시대로의 항해'를 시작한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거제시에서 출자한 재단법인으로 거제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ojeartcenter.or.kr

연락처

거제시문화예술재단 박병훈 예술기획부장 055-680-10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