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11일부터 서울역 등 20곳서 KTX캐릭터 상품 판매
코레일(사장 강경호)은 11일부터 KTX캐릭터 상품을 서울역 등 전국 16개 철도역의 스토리웨이 매장 20곳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캐릭터 상품은 귀엽고 깜찍한 KTX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이 새겨진 도시락, 스푼·포크 세트, 피크닉 물통, 옥수수컵, 접시 등이며, 주로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생활용품 위주로 제작됐다. 특히, 이들 제품에는 최근 주부들의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100% 생분해 수지(Biocorn)가 사용됐다. 생분해성 제품은 땅에 매립해도 미생물 작용으로 수개월에서 2년 이내 완전히 분해돼 기존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환경오염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KTX캐릭터 상품은 서울·대전·서대전·동대구·부산·광주역 등 16개 철도역의 스토리웨이(STORYWAY) 매장에서 구입가능하다.
코레일 관계자는 “KTX캐릭터 상품 구입 편의를 위해 앞으로 철도내 매장 뿐 아니라 외부 대형유통점까지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며, 상품 품목도 점차 다양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문구류, 봉제상품, 여행용품 등을 추가 제작해 이달 중순경에 판매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코레일 사업계획팀장 봉만길 042-609-3603, 3284
이 보도자료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