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미디어 서비스 MOU 체결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8-11-11 08:58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073710, www.cdnetworks.com)는 오늘 마이크로소프트와 ‘실버라이트’의 미디어 서비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이번 협력으로 실버라이트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 씨디네트웍스가 보유한 고화질 미디어 전송 관련 핵심 기술을 적극 활용해 보다 최적화된 실버라이트 미디어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씨디네트웍스의 실버라이트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용자 네트워크 트래픽 용량을 자동 분석해 최상의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을 비롯해 보다 강화된 보안기능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적용, 사용자로 하여금 최적의 미디어 서비스를 경험케 해준다. 뿐만 아니라 씨디네트웍스 고유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해 불안정한 회선 환경에서도 고화질 전송을 보장해줄 수 있다.

이에 따라, 씨디네트웍스는 윈도우 미디어 기반 스트리밍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이전에 체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웹 경험을 제공, 고화질 전송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기업들에 게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콘텐츠를 화질과 트래픽 부담 없이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

포레스트 키 마이크로소프트 UX플랫폼 그룹 총괄 전무이사(Forest Key, GM Business Development, Asia Region, UX Platform Group)은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는 향상된 화질, 저렴한 비용, 그리고 혁신적 사용자 체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미디어 테크놀로지다. 기존 윈도우 미디어 테크놀로지(Windows Media Technology) 기반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온 기업 씨디네트웍스가 실버라이트 기술로 제공하게 될 양질, 고성능, 광범위한 서비스에 기대가 크다. 금번 파트너십이 시장의 미디어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며 “씨디네트웍스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실버라이트가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시장에서 선도적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박상우 씨디네트웍스 마케팅본부 상무는 “씨디네트웍스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고화질 미디어, 강화된 DRM 기술, RIA기반 UX 등 기존 윈도우 미디어 기반 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활발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차세대 미디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대리 02-3441-0331
앤디컨설팅 황정 대리 02-6203-2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