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강사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 16개 광역시·도, 교육과학기술부 및 지역교육청과의 협력 아래 진행되는 이번 「예술강사 지원사업」을 통해 선발된 예술강사들은 2009년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문화예술 방문 교육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는 11월 10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arte.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접수한다. 모집 분야는 국악,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5개 분야로 관련학과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후 분야별 면접과 실기를 통해 최종 선발되며, 교직이수자와 관련 교육경험자, 농어촌지역 출강 가능자는 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art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005년 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 의거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과 국가의 문화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주요 사업으로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 사화문화예술교육 지원,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양성사업, 문화예술교육 학술 연구 및 조사, 문화예술교육 국제교류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te.or.kr
이 보도자료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