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창업 수기와 창업 전문가 공모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11-11 11:22
서울--(뉴스와이어)--패션, 디자인, 디지털콘텐츠, R&D, 전시컨벤션 산업 등 서울시 창조산업과 중소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는 서울시의 간판 창업스쿨 강좌인 ‘하이서울창업스쿨’ 출범 5년을 맞아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의 지침서로 활용하고자 그간 이 강좌를 통해 창업을 한 창업자 600여명을 비롯해 현재 창업 후 개업 중인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창업 수기’를 11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또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창업시장에 맞춰 창업자를 학습시키고 지도할 강사진의 구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11월 17일까지 외식업, 유통업, 서비스업, 인터넷, 패션, 벤처, 무역 등 분야별 창업 전문가를 온라인을 통해 공개모집한다.

‘하이서울창업스쿨’은 지난 2004년 개설 이후 장기 과정(3개월 교육 + 자금지원 +창업컨설팅 + 사후관리)임에도 불구하고 2,500여명의 수료자와 600여명의 창업자를 배출하며 창업자의 성공을 위한 디딤돌로서 어려운 경제여건 속 에서도 큰 역할을 수행한 창업 프로그램이다.

창업수기 공모전

SBA가 공모하는 창업수기는 인생역경을 딛고 창업 및 경영에 성공한 창업자, 독창적인 노하우 개발,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천한 창업자, 하이서울창업스쿨 교육을 통해 창업에 성공했거나, 매출이 신장되는 등 경영여건이 개선된 창업자의 성공사례 및 창업실패사례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원고 분량은 A4 용지 3매(한글 13급 기준) 이상이다. 시상은 심사를 통해 대상 300만원 1편, 최우수상 2편 각 100만원, 우수상 6편 각 50만원, 장려상 10편 각 3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school.seoul.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하이서울창업스쿨 이메일(bizschool@sba.seoul.kr)로 접수하거나 우편(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47-26번지 서울신기술창업센터 2층 창업교육팀)으로 접수할 수 있다.

창업전문가 초빙

SBA는 이번에 창업지도를 담당할 전문가를 모집하여 창업자에게 더욱 나은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서울창업스쿨'에서 창업교육을 담당할 전문가 및 창업컨설팅을 지원할 전문가 모집 분야는 7개 분야(외식,유통,서비스,인터넷,벤처,패션,무역)이다.

신청서를 제출한 전문가는 서류검토 및 면담을 통해 하이서울창업스쿨의 취지 및 운영방향과 일치하는 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업종별로 전문가 풀을 구축하여 운영하게 된다. 신청서는 홈페이지〈school.seoul.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bizschool@sba.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창업교육팀장 김종식 02-2657-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