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조업체들 차별화 된 마케팅으로 불황 탈피…게이트맨, 이지데이와 소비자 캠페인 전개
디지털도어록 전문제조업체인 아이레보 게이트맨(www.egateman.co.kr)은 심혈을 기울여 연구개발한 신제품인 ‘게이트맨 V10후크’ 를 런칭 하면서 온라인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와 제휴해 소비자채널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자체험과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게이트맨 V10 후크는 최근 사회환경이 급변하면서 자기방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싱글 여성이나 주부들을 대상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도어록과 문이 아래에서 위로 잠기는 맞물림 구조로 문틈이 벌어지지 않아 외부의 물리적 침입을 보다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보안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보완성을 강화한 만큼 전문대리점에서 전문설치기사가 설치 및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특수성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게이트맨 V10 후크는 이런 점을 감안해 일반적인 광고홍보방식을 취하지 않고, 제품의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여성이 많이 분포한 여성 포털 이지데이 소비자 메뉴에 브랜드관을 신설하고 새로운 후크 방식 도어록에 대한 학습과 체험을 통해 1:1로 고객에게 접근하는 고객 밀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소비자 캠페인을 통해 게이트맨은 주요 타깃 고객층에게 신제품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학습하고 체험케 할 수 있으며, 여성 포털 이지데이는 회원들에게 도어록 신제품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이벤트를 마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0월말 이지데이 소비자 코너에 오픈 한 게이트맨 브랜드관은 기존에 접하지 않는 참신한 도어록이란 제품의 특성을 갖고 브랜드 미션, 소비자 체험 등의 메뉴를 통해 제품 퀴즈, 소비자 품평 등의 코너에서 여성 누리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레보 게이트맨 마케팅 담당자는 “새롭게 출시한 디지털 도어록 게이트맨 V10후크는 보완성을 강화한 만큼 전문대리점에서 전문기사가 설치하는 오프라인 기반의 유통망을 갖고 있어 입소문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돼 이지데이와 소비자채널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맞춤 정보와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해 풍부하게 고객 여론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여성 포털 이지데이 소비자 코너는 기업들의 입소문 마케팅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면서 입소문의 영향력이 큰 소비재 제품들은 제품 출시 직전에 소비자들이 많이 모이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검증 과정을 거치고, 학습과 체험을 통해 입소문 효과도 동시에 노리고 있어 기업들의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데이 개요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2002년 7월 개인정보관리&그룹웨어 사이트로 출범, 2003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성, 가계부, 쇼핑, 바탕화면, 다이어리, 좋은글, 꿈해몽, 엔조이, 음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포털이며, 현재 400만 회원과 일 페이지뷰 600만을 기록하는 여성 포털 1위 사이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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