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제2기 생물분류 및 전시이해 학연프로그램’ 개설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08-11-11 11:44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은 대학과 연계하여 이론과 경험을 겸비한 우수한 생물자원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겨울 방학기간 동안 「생물분류 및 전시 이해 학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학연프로그램은 생물자원의 전시 주제 선정 및 연출 방법, 생물의 분류학적 전문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전국의 생물학 또는 관련 전공 3학년 및 4학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 운영된다.

금번 개설되는 프로그램은 ‘고등식물 종자 표본 제작’, ‘곤충의 표본 제작, 분류 및 수장 방법’, ‘생물자원 전시 및 교육의 이해와 모니터링’ 등 7개 프로젝트로, 교육 대상 인원을 사전에 공지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지원토록 하고, 프로젝트별 지원자가 선발 인원을 초과할 경우 평균학점, 전공 분야 등을 고려하여 부서별로 배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2009년 1월 5일부터 2월 27일까지 운영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공통 과정으로 생물자원 전시기획 및 연출 방법, 교육 프로 그램 운영 방법, 생물 분류군 별 연구 방법, 생물다양성 관련 국제 협약의 이해 등을 학습한다.

관심 분야 전공부서에서 개설한 생물분류학 또는 전시 연출 관련 연구 사업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이론 습득과 현장 학습을 통해 생물자원 전문지식을 교육받게 된다.

또한, 선발 학생들에게는 공통 및 전공 과정 이수 후 국립생물자원관에서 발행하는 수료증과 70만원 상당의 수당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www.nibr.go.kr)에 공지되어 있는 ‘제 2기 인턴쉽 프로그램 지원서’와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을 2008년 11월 12일부터 11월 22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국립생물자원관에서는 날로 심화되어 가고 있는 생물자원의 국가 경쟁력 시대를 대비하여, 생물분류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계절학기 학연 교육프로그램을 학기별로 개설하여 향후 잠재적인 생물분류 전문 인력을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정진섭 과장 032-590-7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