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독자적으로 개발한 백색 LED용 형광체 특허 기술로 크로스 라이센스 계약 체결
형광체는 백색 LED 제조 과정에 있어 필수적인 재료이다. 특히, 실리케이트 계열 형광체가 적용된 백색 LED에는 광범위한 특허가 연결되어 있으며, 다른 형광체가 적용된 기존 LED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이번 크로스라이센스 계약 체결로, LED업계에서 서울반도체는 강력한 위치에서 실리케이트 계열 형광체를 적용하여 백색 LED를 판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업확대와 R&D활동이 가속화될 것이다.
또한 이번 계약 체결로, 실리케이트 계열 형광체가 적용된 서울반도체 백색 LED의 특허는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서울반도체의 고객은 서울반도체 백색 LED를 안심하고 애용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서울반도체 마케팅팀 PR 담당 박동석 031-364-3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