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문제 스스로 진단한다. 가비아, 호스팅 자가진단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5-03-17 15:50
서울--(뉴스와이어)--도메인/호스팅 전문업체 ㈜가비아(www.gabia.com)는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도메인 예약등록서비스와 호스팅 자가진단 서비스 등의 신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지난 17일 발표했다.

개편된 가비아의 홈페이지는 통합서비스 관리 페이지인 ‘My가비아’와 고객센터를 업그레이드하고, 자체 개발 통합검색엔진을 도입하여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가비아는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3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등의 푸짐한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주목 받는 것은 ‘호스팅 자가진단 서비스’. 고객들은 가비아의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호스팅 서비스에 대해 서버 접속속도, 접속경로, 네트워크 연결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웹프로그램의 오류 여부와 페이지 로딩 속도 등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다. 이제까지 이런 것들을 모니터링 하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네트워크 상에서 FTP, PING 등의 특수한 명령어들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었다. 가비아의 호스팅 자가진단 서비스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네트워크 현황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가비아의 김홍국 대표는 “자가 진단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에 전문지식이 없는 고객들도 가비아 호스팅의 품질을 검증할 수 있게 되었다”며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주)가비아 PR담당 윤원철 과장, 02-829-3542, 011-9962-7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