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SAP ERP 기반 통합정보시스템 본격 가동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8-11-13 09:52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한국동서발전㈜(대표 이길구, www.ewp.co.kr)이 SAP ERP 기반의 통합정보시스템인 ‘E-Way’를 본격 가동했다고 밝혔다. E-Way는 동서발전이 지난 2월 11일부터 재무회계, 관리회계, 자재관리, 인사관리, 건설관리 등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프로세스 혁신과 함께 구축, 9개월 만에 가동에 들어갔다.

한국동서발전㈜의 E-Way는 SAP 패키지를 활용해 구현됐고 전면 동시 도입 형태인 이른바 ‘빅 뱅(Big Bang)’ 방식을 통해 각 분야의 기존 시스템을 동시에 연계 통합,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으로 회사 전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통상 채택률이 70~80%대인 SAP 표준 프로세스를 포함한 해외 선진 사례(Global Best Practice)를 E-Way는 90% 이상 적용해 글로벌 선진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게 되었다.

E-Way는 기존 ERP시스템과는 달리 사용자가 업무처리 진행상황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와 기업의 정보화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체계적으로 집대성한 정보화 종합설계도 정보기술아키텍처(EA)를 함께 구현했다.

한국동서발전㈜ ERP 추진실 김영한 실장은 “해외 선진 사례를 90% 이상 적용하고 SAP ERP 패키지를 활용해 단기간에 안정적 ERP구축 및 효과를 한층 극대화할 수 있었다”라며, “기존 ERP 도입 기업들이 제일 많이 겪은 사용자 불편사항을 개선키 위해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E-Way는 관리자 뿐 아니라 실무 및 현장 담당자도 데이터를 쉽게 가공하고 조회가 가능해 실제 업무에 쉽게 활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76,000여 개 이상의 기업(비즈니스 오브젝트 고객 포함)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www.sap.com/korea)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