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스큐브, 아모레퍼시픽과 제휴 모바일 게임 ‘에뛰드타이쿤’ 출시
모바일 컨텐츠 전문 기업 지오스큐브(대표: 고평석)는 아모레퍼시픽 계열 에뛰드(대표 김동영)와 제휴하여 제작한 '에뛰드타이쿤'을 SK텔레콤을 시작으로 11월 13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오프라인 기업과 제휴 모델인 레드망고 타이쿤 시리즈를 선보여 모바일 타이쿤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켰던 지오스큐브가 이번에는 10~20대 여성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인 에뛰드를 소재로 게임을 선보인 것이다.
게임을 통해 유저는 에뛰드 하우스를 맡아 경영해 나가면서, 손님들이 원하는 화장품을 알맞게 제공하거나 또는 그들의 화장을 직접 도와주면서 수익을 올리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화장'이라는 메인 소재를 바탕으로 여성 유저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12개의 미니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고, 게임 내에 등장하는 파우더, 마스카라, 립스틱, 볼 터치 등의 화장품 종류도 50여 가지나 되기 때문에 진행을 하면 할수록 실제로 화장을 하는 듯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에뛰드와의 제휴를 통한 게임과 오프라인 매장의 연계 비즈니스 모델을 들 수 있다. 게임 속의 미니 게임을 플레이 하거나 게임 내에 등장하는 에뛰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면 '하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 '하트'를 이용해 실제 에뛰드 매장에서 포인트로 전환하여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모든 유저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원 할인 쿠폰과 화장품 샘플 등을 제공한다는 점도 흥미롭다. 이러한 다양한 방식의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게임을 통해 화장품 구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다.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애틋한 스토리 라인도 주목할 만 하다. 지오스큐브 강점인 탄탄한 스토리를 맛볼 수 있는데, 알콩달콩한 러브 스토리를 중심으로 총 9가지의 다른 멀티 엔딩이 준비되어 있다. 게다가 그 분량이 A4 200 페이지에 달하기 때문에, 엔딩을 보고 난 후에는 마치 한 편의 연애 소설을 읽은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이를 위해 무려 30명에 달하는 여성 테스터들이 게임과 스토리를 감수했다고 하니 여성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네이트 접속 후 2. 게임 > 장르별 게임 > 2. 경영/연애 순으로 들어와 ‘에뛰드타이쿤’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605를 누르고 네이트 버튼을 누른 후 ‘에뛰드타이쿤’을 선택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비용(정보 이용료)은 3,000원이다.
KTF와 LG텔레콤은 곧 출시 할 예정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과 일정은 에뛰드타이쿤 공식 카페(www.etudegame.com) 또는 에뛰드 홈페이지(www.etude.co.kr)를 참고하면 된다.
[‘에뛰드타이쿤’ SKT 다운로드 경로]
1) 네이트 > 2. 게임 > 장르별 게임 > 2. 경영/연애 > ‘에뛰드타이쿤’
2) 605 누르고 네이트 누른 후 ‘에뛰드타이쿤’ 다운로드
3) 네이버, 네이트 등 포털에서 ‘에뛰드타이쿤’ 검색 후 다운로드
지오스큐브 개요
(주)지오스큐브는 2004년 4월 설립된 (무선 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 2004년 7월 업계 최초로 소프트뱅크 투자를 유치하였다. 최초와 최고의 게임/서비스를 지향하며 북천항해기 시리즈로 웰메이드 게임 개발사 입지를 굳혔으며, 모바일 킹덤언더파이어로 설립 후 최단기단 우수 게임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레드망고타이쿤, 상상플러스 등 재미나고 유익한 게임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외에 텝스(TEPS), 특목고 적합성 검사 등 모바일 교육 사업으로도 확장하고 있다.
에뛰드타이쿤 공식 커뮤니티 : http://www.etudegame.com
에뛰드 홈페이지: http://www.etude.co.kr
웹사이트: http://www.goscube.com
연락처
(주)지오스큐브 전홍진 게임사업팀 부장 02-564-2902(직통)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