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위성DMB로 본다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8-11-13 10:15
서울--(뉴스와이어)--지역MBC슈퍼스테이션(대표이사 강중묵, 이하 MBCNET)은 위성DMB 사업자인 TU미디어와 송출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11월17일 시험방송을 시작하고 11월25일부터 본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MBCNET은 지역MBC프로그램을 위성DMB를 통해서도 방송하게 됨으로써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중에서 모든 플랫폼(위성, 케이블TV, 지상파DMB, 위성DMB)을 통해 전국적 방송 서비스를 하는 채널이 되었다. MBCNET은 위성DMB의 14번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초기에는 시범적으로 새벽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방송되고 추후 방송시간대를 증가하기로 하였다.

MBCNET의 강중묵 대표이사는“MBCNET이 보다 많은 플랫폼에 진출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지역MBC의 프로그램에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높아져 기쁘고 지역 문화의 전국적 소개를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BCNET은 위성DMB의 새벽 시간대의 시청자 층을 고려하여 <생방송 전국시대>, , <문화 YO-要>, <문화콘서트 난장>, <텔레콘서트 자유> 등 지역의 정보와 문화, 음악 위주의 프로그램을 편성할 예정이다.

MBCNET은 지역MBC와 공동기획 및 제작을 통해 수준 높은 자체 제작 프로그램 증대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 공급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한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박형경(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3219-6202, 62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