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지역전략작목산학연협력사업 평가회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8-11-16 13:27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승경)에서는 지역농업에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지역전략산학연협력사업」의 한해 동안의 성과를 평가·분석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평가회를 11월 17일 개최한다.

「지역전략작목산학연협력사업」은 농업관련기관 및 생산단체, 대학, 산업체, 유통업체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역농업을 단순한 생산기능을 넘어 가공, 유통까지 연계하는 농산업으로 확대 발전시키기 위하여 농업기술원 지원으로 2004년도부터 추진하여 왔다.

금년도에 나리, 착색단고추, 한우, 산채, 황기 등 수출 및 특산작목 중심으로 5개 특화작목산학연협력단을 구성하였고, 도지사의 위촉을 받은 84명의 협력단 소속의 기술전문위원들이 농업현장을 방문하여 재배기술지도 등 컨설팅을 수행하고, 현장애로기술 실증연구를 통해 경쟁력을 제고시켜 지역농업의 기간작목으로 육성·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에서 논의된 문제점들을 내년도 사업에 반영하여 농업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지방 농촌진흥기관 및 관련기관, 대학, 농업인의 총체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업기술공보담당 윤병언 033-258-5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