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텔레아틀라스와 전자지도 제공 및 사용에 관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SK이노베이션 코스피 096770
2008-11-17 09:46
서울--(뉴스와이어)--SK에너지(www.skenergy.com, 대표 신헌철) Car Life 사업부는 17일(월), 세계 선두 전자지도 사업자인 ‘텔레아틀라스(Tele Atlas, www.teleatlas.com)’와 전자지도 제공 및 사용에 관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사가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및 세계 각국의 전자지도를 상호 제공해 글로벌 사업에 필요한 전자지도를 확보하는 한편, 양 사의 사업 영역 및 유통망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내용이다. 이 협약을 통해 SK에너지는 전 세계 내비게이션, LBS(위치 기반 서비스, Location-Based Service) 시장 진출 시 텔레아틀라스 사가 보유한 세계 각국의 전자지도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텔레아틀라스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SK에너지의 대한민국 전자지도를 사용하게 된다.

특히 이를 통해 SK에너지는 텔레아틀라스의 전 세계 주요 협력사에 자사의 대한민국 전자지도를 공급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텔레아틀라스는 현재 글로벌 자동차 기업인 BMW, 메르세데스 벤츠, 폭스바겐, 렉서스, 포드, 내비게이션 기업인 톰톰, 가민, 미오, 웹 포털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야후 등에 전자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은 국내 전자지도 업체 중 최초로 글로벌 선도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국내외 사업에서 윈-윈(win-win) 효과를 기대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SK에너지 Car Life 사업부 김도성 상무는 “세계적 전자지도 업체와의 이번 협약은 SK에너지의 내비게이션 및 LBS 사업의 영역을 전 세계로 확장하는 것”이라며 “자사의 노하우 및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텔레아틀라스 APAC(아시아-태평양) 지역 COO인 마크 스틸(Mark Steele)은 “대한민국은 내비게이션 및 LBS 사업이 고도로 성장한 APAC 지역의 핵심 시장으로, 우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 각지의 고객들에게 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SK에너지는 대한민국에서 내비게이션 및 LBS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이어서, 이번 협약의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SK에너지는 내비게이션에 탑재되는 전자지도 외에 웹 포털, 휴대폰, IPTV 등에 전자지도를 공급하는 국내 1위 사업자로서 동부 익스프레스, 한국 야쿠르트 등 물류관제업체에도 전자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개요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을 선도해 온 SK이노베이션은 해외 자원개발 분야에 진출하여 베트남, 페루, 브라질 등지에서 사업을 잇달아 성공시킴으로써 세계 자원개발시장에서 주목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 투자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신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일류 수준의 Technology Leadership을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novation.com

연락처

SK에너지 홍보팀 김우경 대리 2121-5955
홍보대행사 피알원 OPQR 곽동원 팀장 6370-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