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코그노스, 합병 후 BI, CPM을 넘어 IFRS 시장 공략 나서

서울--(뉴스와이어)--IBM코그노스가 IBM과의 합병 시너지를 통해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함께 마케팅 및 영업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내년 국내 BI, CPM 및 IFRS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IBM코그노스는 18일 화요일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2008년 비즈니스 보고 및 2009년 전략과 중점 사업 분야를 발표한다.

IBM정보관리사업부의 비전인 인포메이션 온 디맨드 (Information On Demand) 실현을 위해 지난 해 BI와 성과관리 분야 시장 리더인 코그노스를 50억 달러(5조원)라는 사상 최대의 금액으로 인수한 바 있는 IBM은 운영BI 솔루션인 IBM코그노스 나우! (IBM Cognos Now!), 재무 및 성과관리를 위한 IBM Cognos TM1, 표준 BI 솔루션인 IBM Cognos 8 v4, 재무성과관리를 위한 IBM 코그노스 컨트롤러(IBM Cognos 8 Controller) 등 각 인더스트리별 특화된 전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했으며, 특히 IFRS를 위한 연결재무 솔루션인 IBM 코그노스 컨트롤러 (IBM Cognos 8 Controller)를 선보이며 IFRS 시장 영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업 내 발생하는 많은 데이터를 과학적으로 분석, 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과 궁극적으로 합리적인 경영을 돕는 BI에 대한 니즈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글로벌로 얽혀있는 복잡한 기업 환경에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경영에 대한 미래 예측이 중시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 IBM은 코그노스 인수를 통한 BI와 성과관리 솔루션으로 한층 강화된 정보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기존 채널에 대한 지원 뿐 아니라, 추가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BI 및 CPM 전문 채널을 양성하고, 현재 추진중인IFRS 비즈니스 시장을 위해 회계 컨설팅 회사와의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코그노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 제조, 금융, 대학 등 각 산업군에 따른 특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IBM 본사 차원의 전사적인 영업 지원을 통해 코그노스 비즈니스 창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코그노스 비즈니스 총괄인 박송미 실장은, “현재 기업들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BI 나 플래닝 분야의 투자를 더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특히 IFRS와 같은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투자는 현재 국내 시장에서 최우선 순위로 고려되고 있기에, IFRS 관련 솔루션인 IBM 코그노스 8 컨트롤러(IBM Cognos 8 Controller) 영업에 총력을 기울여 2009년에는 국내 최고의 IFRS 솔루션 벤더로 확고히 자리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송미 실장은, “특히 코그노스 솔루션만의 차별화된 장점은 IBM과의 합병된 시너지로 IOD (Information on Demand)라는 큰 그림하에 기업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통합적인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라며, “IBM기존 솔루션과의 연계로 정보관리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여 고객에게 통합 솔루션 제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IBM코그노스는 오는 2009년 인수이전 대비 3.5배 비즈니스 성장을 목표로, 코그노스 비즈니스 관련 인력을 이전대비 3배로 확충하고 있다.

IBM코그노스 개요
코그노스(Cognos)는 1969년 설립 이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CPM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현재 135개 이상 국가에서 23,000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코그노스의 BI/CPM 솔루션은 기업의 전산 자원을 통합하여 분석, 리포팅, 모니터링하여 향후 정책 및 전략 수립에서 보다 향상된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코그노스는 이러한 모든 기능을 완벽한 통합 솔루션으로 지원하는 유일한 업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코그노스 웹사이트 http://www.cognos.com 에서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gnos.com

연락처

IBM 코그노스코리아 김민지 사원 3781-4422
홍보대행 유앤아이컴 윤영란 차장 725-55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