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 캠브리지와 공동 출판 MOU 체결
ESL 교육기업 청담러닝(대표이사 김영화 www.chungdahm.com)은 초등 및 중등 대상의 ELT(English Language Teaching) 교재를 캠브리지대학 출판사(http://www.cambridge.org/uk)와 공동 개발해 출판하는데 협력하기로 하는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청담러닝이 개발 중인 영어교재(리더스, 워크북, 텍스트북)를 캠브리지대학 출판사가 최종 편집작업을 담당해 ‘청담러닝-캠브리지’ 공동 브랜드로 출간, 국내 청담어학원 및 해외 프랜차이즈 학원들에게 판매하는 MOA(Memorandum of Agreement; 합의각서)도 체결되었다.
양사는 이번 MOA의 성공적 진행을 기반으로 향후 양사가 공동 개발한 학습교재는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청담러닝-캠브리지 공동 브랜드로 판매되는 교재들은 청담러닝의 중급 교육단계(Memory 프로그램)에서 채택하고 있는 리더스 북과 워크북, 중고급 교육단계(Bridge 레벨, Birdie 레벨, Par 레벨)의 워크북과 텍스트북이며 현재 청담러닝이 개발 중이다. 이 교재들은 내년 봄학기부터 ‘청담러닝-캠브리지’ 공동 브랜드로 출간될 예정이며, 저작권은 청담러닝이 소유하게 된다.
캠브리지대학 출판사는 청담러닝이 독자 개발한 교재들을 오래 전부터 주목해왔으며, 컨텐츠의 국제적 가능성을 인정해 양사 공동 브랜드로 출간하기로 결정했다. 청담러닝이 세계적인 출판사인 캠브리지와 공동 브랜드로 교재를 출간하고 공동 출판 파트너 관계를 맺음으로써, 동아시아 ESL방법론에 입각해 아태지역 ESL 컨텐츠시장에 진출하려는 청담러닝의 해외진출 노력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담러닝의 김영화 대표는 “세계적인 영어교재 출판사인 캠브리지대학 출판사와의 공동 브랜드 교재 출판 및 공동 출판 파트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청담러닝이 다년간의 R&D투자를 통해 개발한 컨텐츠의 신뢰도와 인지도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캠브리지와의 제휴를 계기로 독창적인 동아시아 ESL방법론을 갖춘 청담러닝의 브랜드를 글로벌 ESL컨텐츠시장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he1percent.net
연락처
홍보대행사 EMM 제2본부 고영무 과장 02-566-9189
-
2008년 11월 6일 0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