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높아지고 식품 안전에 대한 불안은 여전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제품 전문 유통 업체 로하스홈쇼핑(www.lohashome.com)과 농협을 비롯 대형 백화점에 친환경 유통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연우미디어가 지난달 말 성황리에 끝난 2008년 친환경상품전시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 결과 대부분의 사람이 아직도 식품 안전에 대해 많은 우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22일(수)-24일(금)까지 “STOP, CO₂! Start Eco Life”를 테마로 진행된 금번 행사의 방문객 516명을 대상으로 연우미디어가 '친환경 제품을 실제로 자주 구매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상품을 사야겠다는 마음은 있으나 비용 등의 문제로 실천이 어렵다(44%)', '관심도 있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27%)','상품에 관심이 많고 자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17%)', '친환경 상품에 관심 없다(12%)'로 답변하였다.

'친환경 상품 구매 시 가장 자주 찾게 되는 품목'에 대한 질문에서는 최근 멜라민 파동을 비롯 크고 작은 식품 안전 관련 사건 사고를 대변하듯 식품류 구입(51%), 생활용품(32%), 유아용품(8%), 가전 인테리어 용품(3%), 기타의견(6%)로 나타났다.

연우미디어 개요
연우미디어는 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를 모토로,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개인의 안녕을 넘어 다음 세대까지 생각하는 문화기업입니다. 로하스 문화 소개 및 전파-우리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신문화 창출과 친환경 전문 인터넷 방송 "NPN tv"와 참된 소비 문화 창출 및 전파-환경과 사람을 중시하는 소비문화를 선도하며 바른 먹거리 유통에 앞장서는 자연 중심의 생활 카테고리 서비스 "로하스홈"으로 보다 풍요로운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lohashome.com

연락처

연우미디어 기획홍보팀 배하야나 02-2211-27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