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26일 ‘2008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개최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08-11-19 10:29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08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가 오는 26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는 우수 브랜드 육성 및 브랜드경영문화의 정착을 위해, 개인∙기업∙지역∙국가브랜드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의 종합적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지식공유의 장으로서, ‘제10회 2008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포함해 기업 및 국가 브랜드 가치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또한 우수 브랜드 시상식인 ‘브랜드 올림픽’과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 매니저를 선정하는 ‘브랜드 아카데미’ 등이 함께 진행된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단기적인 기업의 재무적 성과에 따른 브랜드 평가가 아닌 기업의 명확한 브랜드 경영 체계 구축, 전략 수립 및 평가 활동 등을 주된 평가 항목으로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 및 기관의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전략 구축의 중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한편 시상식과 더불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브랜드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하고 심도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업을 포함해 국내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비씨카드, 올림푸스 한국, S-OIL,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뮤지컬 명성황후 등 각 브랜드와 관련 전략과 사례가 소개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산업정책연구원의 이윤철 원장은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카데미 및 브랜드 올림픽 등 종합적인 브랜드 시상식이 개최되는 본 행사는 브랜드와 브랜드 경영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국내 유일한 브랜드 경영 관련 정부 포상제도인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이 더욱 가치 있는 브랜드의 탄생을 독려하는 장이 되어 한국경제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고급 브랜드들이 더 많이 산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역대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기업은 현대자동차(2001년), 대상(주)(2002년), 삼성에버랜드(2003년), LG전자(2004년), EXR코리아(2005년), 삼성화재해상보험(2006년), (주)풀무원(2007년) 순이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홍보팀 070-7012-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