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국가품질경영대회 품질경영상 수상
LG텔레콤은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고객의 소리(VOC)를 기반으로 서비스 개선활동을 추진해 오고, 고객의 숨은 니즈를 발굴해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품질경영상을 수상하게 됐다.
LG텔레콤은 2005년부터 고객센터로 접수되는 고객불만을 전사적으로 드러내어 개선해 나가는 활동인 ‘불만콜 혁신활동’을 실시해 월 불만콜수를 2005년 대비 2007년 말 95% 감소시켰으며, 이동통신사 최초로 찾아가는 서비스인 ‘엔젤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 국내 최초 칩기반 모바일금융서비스 ‘뱅크온’, 최초 항공사 제휴프로그램인 ‘17마일리지’, 저렴한 요금으로 휴대폰에서 PC화면에서와 같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3G데이터 서비스 ‘OZ’ 출시 등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고객가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이와 더불어 통화품질 향상을 위한 네트워크 투자 등도 지속적으로 늘려 2007년도에는 총 6,220억 원(2006년도 대비 61% 증가)을 투자했고 2008년도에도 전년 대비 12% 증가한 7,000억 원을 투자했다.
LG텔레콤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하는 한편, 궁극적으로 고객불만을 제로화하는 등 고객관점의 마케팅 및 영업체제를 강화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홍보팀 02-6920-120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