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연속 시간 시그마 델타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제품군 공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8-11-19 11:02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오늘 업계 최저 잡음 및 최대 대역폭을 제공하는 CTSD(연속시간 시그마 델타)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제품군을 공개했다. 16비트 AD9261과 AD9262 CTSD 컨버터, 그리고 AD9267 CTSD 모듈레이터는 낮은 잡음과 높은 동적 범위를 최대 10MHz의 대역폭에 걸쳐 지원한다. 이 중, AD9267은 중국으로의 수출이 가능하다.

새로운 ADC 제품군은 혁신적인 CTSD 컨버터 기술을 채용함으로써 독보적인 속도, 정확성, 대역폭 조합을 달성함으로써 무선 인프라, 의료 및 기타 높은 데이터 해상도와 넓은 대역폭이 필요한 고성능 장비에 이상적이다

반도체전문 시장조사기관인 데이터빈즈(Databeans Inc.) 연구담당인 수지 이노우에(Susie Inouye) 이사는 "디지털 정보를 엔드 유저의 경험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이미지, 음성, 오디오, 비디오 및 기타 실세계 콘텐트 등으로 충실히 변환시키기 위해 오늘날의 전자제품들은 데이터 변환 기능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며, “다른 아키텍처는 높은 처리량, 높은 동적 범위 또는 우수한 저잡음 특성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성능 한계를 높였지만 연속시간 시그마 델타는 이러한 모든 영역에서 다른 아키텍처보다 뛰어나다. "고 말했다.

새로운 컨버터 제품군은 넓은 대역폭과 낮은 잡음의 특별한 조합을 제공하는 아나로그 디바이스의 데이터 컨버터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게 됐다. 고도로 통합된 CTSD 아키텍처는 시스템 수준에서 여러 개별 구성 부품의 필요성을 없애는 동시에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품 개발 단계를 단순화 해준다.

연속 시간 시그마 델타 데이터 컨버터 아키텍처

파이프라인 및 SAR ADC 아키텍처는 오늘날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아키텍처다. 파이프라인 ADC는 주로 무선 인프라, 비디오 처리 및 기타 넓은 대역폭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며 SAR ADC는 일반적으로 정밀함과 낮은 잡음이 핵심 성능 요소인 산업 제어 및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 사용된다. 현재 컨버터 영역에는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 하면서 높은 동적 범위와 넓은 대역폭을 동시에 요구하는 부분에서의 갭 (gap)이 존재한다. AD926x CTSD ADC는 시스템 수준 복잡성을 대폭 낮추는 동시에 넓은 대역폭과 높은 범위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성능 갭(gap)을 메워준다.

AD926x는 오버 샘플링(Over sampling), 잡음 셰이핑(Noise shaping) 및 아키텍처 특유의 입력 특성 원리를 활용하여 높은 수준의 성능 및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순수 저항 입력 구조를 통해 드라이버 증폭기의 요구 사항을 완화하는 동시에 하이오더(high order) 오버 샘플링된 연속 시간 루프 필터로 대역 외 신호를 감쇠시켜 대형 베이스밴드 필터 및 다른 신호 컨디셔닝 회로에 의존할 필요성이 줄여준다. 또한 동적 범위 성능이 높아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자동 게인 제어가 아예 필요 없거나 필요성이 줄어들게 된다.

이러한 기능은 넓은 입력 대역폭과 더불어 시스템 디자인을 대폭 간소화하고 전체적인 시스템 면적을 줄이고 최종 제품의 출시 시간을 앞당기는 역할을 한다. ADI는 디자인 엔지니어에게 가용한 모든 ADC 아키텍처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함으로써 높은 속도, 정확성, 저전력 또는 이러한 요소의 조합 등의 성능 요구 사항에 관계없이 모든 신호 체인을 지원한다.

CTSD ADC로 성능 임계치 높여

16비트 싱글 및 듀얼 AD926x ADC 제품군은 최대 10MHz의 입력 신호 대역폭에 지금껏 전례가 없는 86dB 동적 범위의 조합을 통하여 업계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달성했다. 고도로 통합된 AD9261과 AD9262는 온칩 PLL 클럭 배율기(clock multiplier), 데시메이션 필터(Decimation filters), 샘플률 컨버터(Sample rate converters)를 갖췄으며, 30 MSPS ~ 160MSPS의 유연한 출력 데이터 비율을 제공한다. AD9267은 고성능 640MSPS 변조기 코어(Modulator core)와 PLL 클럭 배율기를 갖췄으며 높은 속도의 데이터를 직접 출력으로 제공한다. 이는 디자이너에게 신호 처리 기능을 FPGA 또는 다른 프로세서로 넘길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CTSD 컨버터의 150 mW/채널 ~ 350 mW/채널의 전력 소모는 듀얼 AD9262 및 AD9267을 사용해 여러 무선 사업자와 표준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직접 하향 변환과 같은 새로운 무선 아키텍처를 비롯한 다양한 통신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D926x CTSD ADC 제품군은 현재 샘플링 중이며 대량 생산은 2009년 4월부터 시작된다. 신호 체인에서 이를 보완하는 ADI 부품으로는 AD9520 클럭 생성 및 분배 IC와 고성능 ADL5382 I-Q 디모듈레이터가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하헌성 부장 02-554-3301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