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프린팅솔루션, 신규 의료 솔루션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오키시스템즈는 오늘 새로운 의료 솔루션을 발표했다. 그동안 오키프린팅솔루션은 의료분야의 프린팅 솔루션 개발에 힘써왔고 이러한 특화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의료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9월부터 본격화된 조달등록 및 전국관공청시장 수요에 적극적 참가를 통한 판매기회확대와 함께 안정적 판매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한국오키시스템즈는 학교, 공공기관, 종교시설과 함께 의료시장도 오키의 주요한 타겟 시장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오늘 발표한 의료 솔루션은 현재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고 있는 MEDICA 2008 전시회(19~22일)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특히 병원, 진료, 약국, 환자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는 오키의 사용자 친화형 키오스크 단말기가 주목을 끌고 있다.

오키의 새로운 의료 솔루션은 수기로 작성된 진료 기록의 정보화, 정교한 방사선 촬영 출력, 암 방사선 치료 혁신 같은 의료 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최적화된 상태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에따라 병원의 요구에 맞는 출력 관리뿐만 아니라 고해상도(HD) 컬러 프린트에 사용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키의 사용자 친화형 키오스크 단말기의 경우 의사, 병원, 기타 의료 종사자들이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생성하는 동시에 환자들에게 쉽게 사용이 가능한 모든 종류의 의료 및 의약품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환자가 키오스크 단말기를 사용하여 특정 의약품의 주의 사항이나 부작용을 알아보고, 현재 출시 중인 신규 의약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진료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전자 의료 ID를 통해 다양한 개인 의료 데이터를 시스템에 입력할 수도 있다.

처방에서 방사선까지 효과적인 프린팅 솔루션

신규 키오스크 단말기와 더불어 오키의 다양한 프린팅/문서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약국, 병원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중에는 인쇄, 스캔, 복사, 팩스 같은 다양한 일상 업무를 처리하는 다기능 ‘문제해결 (troubleshooting)' 솔루션이 포함된다. 게다가 신속하게 처방, 진료 파일, 영수증, 청구서를 출력하는 강력하면서 크기가 작고 저렴한 흑백/컬러 프린터인 B430dn, C8800, C710, C3530MFP 역시 오키 의료 솔루션의 구성요소다. 이들 제품은 오키 고유의 LE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정교한 방사선 사본을 신속하고 비용 효과적으로 생성해 낸다.

한국오키시스템즈의 오태수 영업 마케팅 총괄 부장은 "국내 프린트 시장에서 의료 서비스 분야는 아직 본격적으로 개척되지 않은 시장으로서 강력한 의료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오키가 관심을 갖고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면서 "오키가 공략하고 있는 학교, 관공청, 종교시설과 함께 의료시장도 오키의 판매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오키의 주요 공략시장이 될 것"이라고 의료시장 진출의 의지를 밝혔다.

한국오키시스템즈 개요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전세계 컬러 프린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프린터 전문기업 오키프린팅솔루션의 한국법인으로, 2005년 10월 설립되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은 오키 데이터(OKI Data Corporation)의 브랜드 명으로, 그룹 본사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사를 동경에 두고 전 세계 120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다. 오키프린팅솔루션의 모기업인 오키전기(OKI Electric Industry Co., Ltd)는 1881년에 설립된 일본 최초의 통신기기 제조업체로, 2015년 기준 순매출액은 4903억엔이며, 1979년 자체 개발한 LED 헤드를 바탕으로 30년 이상 축적된 디지털 LED 프린팅 기술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ki.com/kr/printing

연락처

한국오키시스템즈 마케팅팀 이혜림 02) 562-5211(Ext.124)
호프만에이전시 홍성국 대리 737-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