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국제 의료관광 컨퍼런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8 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3rd Annual International Medical Travel Conference 2008, 이하 IMTC)의 개막식이 금일(20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렸다.

이 날 개막식에는 한국관광공사 강광호 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향후 의료관광의 나아갈 길-시장기회, 위험요소와 도전들’이라는 주제로 한양대학교병원 안유헌원장과 ‘국제 환자의 민족을 보장하기 위해서 의료기관이 알아야할 것’을 주제로 미국 MEDTREAT LLC의 Patrick Marsek사장의 기조연설이 이어졌다.

국내외 의료관광 관련 인사 16개국 300여 명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의료관광 국제 행사답게 한국관광공사 엄경섭 관광테크놀로지본부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신호 산업지원본부장, 싱가포르 AVAIL사 Dedric Lam사장이 참가한 한국의료관광현황과 전망을 묻는 기자회견장에는 100여명의 국내외 언론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다.

2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의료관광 최신 동향 등 업계 선두주자들의 강연과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한 해외 주요 바이어 및 강연자와 국내 의료관광 업체들의 협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전시관에서도 한국 의료관광 홍보를 위한 상담의 장이 펼쳐진다.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 부산시, 세브란스병원, 청심국제병원, 영남대학교병원, 제주개발센터 등 관련 지자체 및 의료기관이 참가하여 한국을 방문한 해외 의료관광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띤 유치 홍보전을 펼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전략상품개발팀 정진수 팀장(02-729-94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