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 동물 문화 대전, ‘2008 서울국제 펫 엑스포’ 개최

뉴스 제공
서울메쎄
2008-11-21 09:49
서울--(뉴스와이어)--“사람과 더불어 사는 동물, 반려동물의 문화축제가 열린다!”

서울국제 펫 엑스포(Seoul International Pet Expo, SIPET) 조직위원회는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학여울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동물유기 및 학대를 방지하고 올바른 반려동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08 서울 국제 펫 엑스포’를 개최하며 이에 참가할 희귀동물과 관련산업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2008 서울국제 펫 엑스포’는 ‘사랑하면 지켜주세요.’란 주제로 국내 1000만마리(위원회 추정치) 반려동물들을 위해 건강한 반려동물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엑스포는 반려동물의 유기, 구타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동물의 스포츠문화를 정착시키고 더불어 반려동물 복지산업도 발전시킨다는 취지다. 반려동물이란, 인간의 장난감으로서가 아닌 인간에게 혜택을 주고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한다.

이번 엑스포는 반려동물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기견들로 구성된 유기동물 홍보대사 ‘일본 우치다 독 예능팀’이 초청돼 유기동물 방지를 위한 퍼포먼스가 실시된다. 미술작가들이 반려동물을 주제로 제작한 예술 작품 전시회 ‘반려동물에게 사랑을(To companion with love 展)’도 열린다.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엽서를 쓰는 ‘사랑의 엽서꾸미기’, 동물입양의 필요성과 숙지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는 ‘동물입양 캠페인’, ‘사랑하는 우리개 건강하게 돌보기’ 등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전문 애견미용사들로 구성된 자원봉사팀이 행사장에서 무료 미용을 실시해 유기동물 보호소 기부금을 마련하고 동물보호에 대한 관람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한편, 반려동물이 즐기는 스포츠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동물에게도 스포츠문화를’이란 주제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주인이 던진 원반을 개가 물어오는 경기로 거리, 민첩성, 추적능력, 균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는 프리스비 경기대회가 진행되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애견달리기대회, 애견 IQ테스트, 애견훈련체험 등이 준비되어있다. 또, 동물의 외모, 자세, 체력, 품성 등으로 순위를 매기는 도그쇼 및 캣쇼 등이 진행되며 풍부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 다양한 애완동물 용품들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산업 전시회도 진행된다. 이에 산업 전시회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시관은 ▲식품 및 용품관 ▲설비 및 장비류관 ▲서비스 및 정보관 ▲애완동물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모집분야는 사료, 간식, 기능성식품, 미용도구, 하우스, 의류, 장난감, 악세사리, 펫케어용품, 위생용품, 예방접종 약품, 동물의료기기, 병원용품, 훈련장비 등 애완동물 관련 모든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업체는 관련업계와의 정보교류, 제품경쟁력 제고, 신제품 홍보 등을 통해 산업발전과 내수 및 수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희귀동물을 전시하고자 하는 개인은 홈페이지(www.sipet.kr)나 전화(02-6000-1519) 문의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서울국제 펫 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2005년부터 10만 명에 이르는 관람객이 펫엑스포에 방문해 애완동물과 관련용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올해는 동물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동물보호에 대한 인식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전했다.

* 2008 서울국제 펫 엑스포
1. 2008 서울국제 펫 엑스포
행사명 국문) 2008 서울 국제 펫 엑스포
영문) Seoul International Pet Expo 2008 (SIPET 2008)
기 간 2008년 12월 6일(토)~ 7일(일) (2일간)
장 소 학여울 서울무역전시장(SETEC), 1,2홀
주 최 SIPET 2008 조직위원회
주 관 (주)서울메쎄아이디, (사)한국애견연맹, 한국프리스비협회, 코리아캣클럽(CCC)
후원 강남구, FCI(세계애견연맹), AKU(아시아애견연맹)
공식매체 월간 애견인, 월간 GZ, 도그카페
개최 목적
- 동물 유기 및 학대 방지를 위한 대국민 홍보의 장 마련
- 반려 동물의 스포츠 문화 조성
-관련업계의 교류확대 및 정보교류를 통한 산업발전 도모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통한 내수 증진 및 수출에 기여
부대행사(행사 이벤트)
- "To companion with love" 미술 작품전
-코리아캣클럽 캣쇼
-프리스비
-어질리티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
-제19회 KKF핸들러 컨테스트 및 시범경기
-멍멍페스티벌
-참가업체 전시장내 판촉홍보 프로그램, 사업설명회 개최

2.이벤트 일정
장 소 (규 모) 1일차(토) 2일차(일)
오 전 오 후 오 전 오 후
제 1전시관
3,130㎡(약 950평) 반려동물 페스티벌(캣쇼), 반려동물 스포츠 프리스비, 어질리티
동물보호 미술작품기획전, 반려동물용품 산업관
제 2전시관
1,684㎡(약 510평) KKF 도그쇼,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 제19회 KKF핸들러 컨테스트 및
시범경기
캠페인 동물보호 무료 자원 애견 미용, 동물보호 “To companion with love”
세미나 전시장내 교정, Demo 부스운영, 반려견 행동 교정 및 질병 예방세미나

서울메쎄 개요
서울메쎄는 2002년 설립된 전시 전문 주최사이다. 국제인공지능대전,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 국제전기전력전시회, 국제건물관리산업전시회, 인터참코리아, 오토살롱위크, 인천국제낚시보트캠핑페어, 대한민국팜엑스포, 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 등 매년 10여개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중 3개 전시회는 산업자원통상부 국제인증 전시회로 등록되어 있다. 해외바이어 유치 및 국내업체의 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수출활로 개척, 해외 파트너사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수출증대 및 신규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sipet.kr/main/main.htm

웹사이트: http://www.seoulmesse.com

연락처

서울메쎄아이디 신용성 과장 02-6000-15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