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롱치어를 통해 GPS 기능을 갖춘 휴대폰을 중국과 유럽 시장에 공급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08-11-21 14:21
서울--(뉴스와이어)--유블럭스(지사장 김광민)는 중국의 대표적인 휴대폰 설계 업체인 롱치어(Longcheer Holdings Limited)가 혁신적인 GPS 성능이 구현된 휴대폰을 출시하기 위해 유블럭스와 협력하는데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유블럭스의 싱글 칩 UBX-G5010을 내장한 롱치어의 휴대폰 단말기 사용자들은 빠르고 정확하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다. 모델명 G600, G800, G630 제품들은 이미 시장에 출시됐으며, G801과 G900은 2008년 4분기부터 중국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새로운 휴대폰은 1.3M/2M 픽셀 카메라, MP3 음악/MP4 Q비디오 영상 플레이어, 2.8인치 터치 스크린, 인터넷 브라우저, 긴 대기 시간 등 다양한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유블럭스의 고성능 GPS 솔루션을 휴대폰에 집적함으로써 고객사들은 GPS 네비게이션 및 위치 확인 기능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사들은 단 몇 초안에 어디서나, 심지어는 복잡한 도심이나 실내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 목적지 정보를 쉽게 얻게 된다.

롱치어의 두 준홍(Du Junhong) CEO는 “휴대폰의 주요 기능으로서 고성능 GPS 네비게이션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뛰어난 성능과 정확한 GPS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최상의 GPS 솔루션 공급업체인 유블럭스와 협력하게 됐다”면서, “유블럭스의 기술과 고객사 지원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모든 휴대폰 제조업체들의 관심사인 저비용, 고성능의 문제까지 해결했다”고 덧붙였다.

유블럭스 아시아 총괄 매니저인 아드리안 탄(Adrian Tan)은 “GPS 휴대폰에 대한 급속한 성장으로 세계적인 휴대폰 설계 업체가 우리의 GPS 솔루션을 채택한 것에 대해 기쁘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2007년부터 롱치어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차세대 모바일 기기에 적용될 위치 확인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UBX-G5010에 대하여

UBX-G5010은 고성능 유블럭스 5 포지션 엔진의 싱글 칩 버전이다. 유블럭스 5는 주차장, 복잡한 도심과 같은 열악한 신호 환경에서 안정된 성능을 제공하는 -160dBm SuperSense 실내 GPS 트랙킹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50채널 포지셔닝 엔진은 1초 이하의 최초 픽스 타임(Time-To-First-Fix)을 자랑하는 킥스타트(KickStart) 기술을 가능하게 한다. 100만개의 코렐레이터를 갖춘 정확한 위치 포착 엔진은 대량 병렬 시간/주파수 공간 서치가 가능해 위성을 즉각적으로 찾아낸다. 혁신적인 설계 및 기술은 전파방해(Jamming) 원인을 파악해 해결하고 멀티패스 효과를 완화시키기 때문에 유블럭스 5 GPS 수신기는 최악의 환경에서도 뛰어난 네이게이션 성능을 발휘한다.

롱치어(Longcheer)에 대하여

롱치어(Longcheer Holdings Limited)는 업계 선도적인 중국 휴대폰 설계 업체로 CKD(complete-knockdown)과 SKD(semi-knockdown) 설계 솔루션을 통신 업체들에게 제공한다. 롱치어는 휴대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서 외부 설계까지 총체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들의 신속한 타임투마켓을 돕는다. 롱치어는 주요 중국 통신 회사들과 일부 해외 업체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 그룹은 2005년 5월 Singapore Exchange Mainboard에 등록됐으며 2006년 Deloitte에 의해 선정된 중국의 50대 고속 성장 기술기업 중 10위에 올랐다. 롱치어는 2008년 6월 30일로 마감된 회계연도 동안 32억 9천 RMB의 총 수익을 기록했으며, 1,290만 대를 공급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longcheerte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블럭스(u-blox)에 대하여

유블럭스는 자동차, 모바일 통신 및 기반 시설 용 포지셔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 1997년에 설립된 유블럭스는 GPS와 갈릴레오(Galileo)를 포함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 기반의 칩과 모듈을 개발하고 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SWX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미국, 싱가포르, 홍콩, 중국, 대만, 한국, 일본에 사무실을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blox.com를 방문하면 된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김광민 한국 지사장 02-542-0861
홍보대행 세미컴 강영미 과장 02-3473-6369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유블럭스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