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국내 최초 PCI DSS 인증절차 통과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08-11-24 08: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페이게이트가 미국 신용카드협회 데이터보안표준, 즉 PCI DSS 인증절차를 마쳤다.

PCI DSS는 한마디로 보안관리, 정책 및 절차등과 관련된 사항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보안표준으로 국내의 경우 PG(전자결제대행사 : Payment Gateway)사와 VAN(부가가치통신망 : Value Added Network)사에게도 오는 11월 말부터 일정 건수 이상의 카드거래 업체는 내년부터 PCI 요건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페이게이트는 1998년부터 신용카드결제서비스(PG)업을 영위하였으며 작년에는 금융감독원에 전자지급결제대행업 및 결제대금예치업을 등록한 전자금융업자로서, 이미 오래 전부터 PCI DSS를 대비하여 왔으며, 지난 00월 00일 PCI DSS가 요구하는 조건을 100% 충족시키면서 인증절차를 통과한 것이다.

페이게이트의 전승호 개발팀장은 "당사처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신용카드 거래를 주로 취급하는 경우 PCI DSS 인증은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PCI DSS 인증 후에는 내부직원을 포함하여 어느 누구도 고객정보에 접근할 수 없으며, 당사 시스템도 외부 침입으로부터 안전하여 보안측면에서도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PCI DSS 인증을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 카드 결제 승인을 거부당하는 등 강력한 제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페이게이트를 시작으로 다른 PG사 및 VAN사는 PCI DSS 인증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게이트 개요
페이게이트는 1998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7년 동안 8,000여개의 전자상거래업체를 대상으로 크로스보더 온라인 결제 사업을 지속해 왔다. 현재 32명의 다국적 임직원이 활동중에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홍콩, 영국.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시드니에 추가 지사 설립 중에 있다. 페이게이트는 신용카드 부정사용 등 전자상거래 위험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개방형 웹 표준 독자 기술을 개발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경영지원실 방정훈 차장 02-2140-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