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광주서부소방서장(염득기)는 이번 20~21일(2일간) 13:00~17:00 쌍촌종합사회복지관(서구 쌍촌동 소재) 및 무의탁 노인 등 소외계층(무선페이징 대상자)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활동과 한방상담을 실시했다.
광주서부소방서장(염득기)는 이번 20~21일(2일간) 13:00~17:00 쌍촌종합사회복지관(서구 쌍촌동 소재) 및 무의탁 노인 등 소외계층(무선페이징 대상자)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활동과 한방상담을 실시했다.
지역 공동체문화 조성과 U-119구급서비스 이미지 재고를 위해 실시되는 이번 봉사활동은 광주소방안전본부 소속 한방의 및 서부소방서 구급대원과 한국병원 의료진 등 15명이 참여하여 민·관 합동으로 이루어졌으며 무의탁 노인, 저소득층 주민 등 질환이 있어도 쉽게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각종 질환에 대한 내과진료와 약물처방, 한방상담과 침 뜸시술등 노인성 질환에 대한 진료 및 상담, 생활응급처치 교육 등 봉사단의 전문성을 충분히 고려해 다양한 분야로 전개되었으며 그동안 쉽게 의료혜택을 받지 못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의료 봉사를 제공함으로서 더불어 사는 지역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이들 계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재고하였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