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우리 이웃 행복한 미소’ 특별 기부방송
기부금 전액은 겨울방학 기간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간식 지원 및 특기적성 교육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굿네이버스 전국 15개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전국 400여명의 결식아동에게 겨울방학 동안 영양간식을 제공하고 요리교실, 전통악기 교육, 합창교실, 축구 교실 등 특기적성 교육을 지원해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게 된다.
이번 기부방송은 롯데홈쇼핑이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와 진행하고 있는 나눔 캠페인 ‘미소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방송에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와 임직원 20여명이 함께 굿네이버스 방화복지관을 방문, 방과후교실 아동들과 함께 쿠키 및 케익 만들기 특기적성 교육을 실시하고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의 간식 도시락을 배달했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불경기로 큰 금액을 선뜻 기부하기 어려운 요즈음, 고객은 쇼핑하는 것만으로도 추운 겨울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부문화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특별방송 기간 동안 광고, 자막, 쇼호스트의 멘트 등을 통해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이번 방송을 통해 5천만원 이상의 기부금이 조성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과 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가족나눔교육 ‘미소가 프로젝트’는 해외아동결연, ‘100원의 기적’ 등 가족 나눔 행사, 전국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세계시민교육 등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