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2009 최영농설계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08-11-23 12:01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승경)에서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에 걸쳐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에서 시군농업기술센터 지도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2009영농설계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청정강원 농산물 생산과 지도공무원의 강의역량 강화를 위하여 추진하는 이번교육은 공통분야와 전문분야(환경작물·원예특작)로 나누어 최근 지구온난화에 따른 농작물 재배적지 북상으로 우리도에 알맞은 농업기술과 재배전략,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유통·판매전략 등 현장중심 애로기술 해결방안에 대하여 중점 교육한다.

주요과정별로는 환경작물(환경농업+식량작물)과 원예특작(원예+특작+수출) 2개과정으로 전문연구기관 저명강사를 초빙하여 새로운 농업기술 · 최고급 상품생산 · 농산물 수출 애로사항 등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또한 (주) 크레벤아카데미 백기락 대표의 “청중(농업인)을 사로잡는 강의스킬”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여 농업인과 함께 호흡 할 수 있는 기법도 전수 받는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이번교육을 통하여 농촌지도공무원들의 역량강화로 연초 시군별로 추진되는「새해영농설계교육」에 전문강사 요원으로 활동하여 지역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김태석 033-258-9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