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유튜브 라이브’로 전세계를 사로잡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인 유튜브가 (http://kr.youtube.com/) 23일 미국과 일본에서 유튜브 스타와 사용자들을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라이브 행사인 ‘유튜브 라이브’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3일 오후 3시부터 8시 반까지 도쿄 신키바 스튜디오 코스트에서 열린 ‘유튜브 라이브’ 일본 공연은, 보아가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며 미국 진출 데뷔곡인 ‘Eat You Up’의 화려한 첫번째 공연을 전세계에 선보였다.

유튜브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마련한 유튜브 라이브 일본 공연은 23일 오전 10시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연에 이은 릴레이 공연으로 보아를 비롯한 세계적 뮤지션들의 라이브는 물론 유튜브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퍼포먼스 무대와 교류 행사 등으로 꾸며졌다.

오프닝 무대에 올라 “미국 데뷔곡 'Eat You Up' 의 첫 무대를 전 세계 유튜브 유저들과 함께 해 즐거웠다. 앞으로도 좋은 공연을 통해 자주 인사 드리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유튜브 라이브’ 일본 공연은 보아와 함께 일본 힙합계의 대표주자 크레바(KREVA), R&B 싱어송 라이터 아유세 코즈에(Ayuse Kozue), 세계적인 이색 퍼포먼스 그룹인 블루맨그룹(BLUE MAN GROUP), ‘수수께끼의 유튜브 미소녀’로 알려진 일본 유튜브 스타 마기본(Magibon)등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http://kr.youtube.com/livetokyo)

일본공연보다 앞선 어제(23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진행된 미국공연은 샌프란시스코 포트 메인 센터에서 열렸으며 유튜브 사이트 (http://kr.youtube.com/live)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었다. 이 공연에서는 캐논 변주곡으로 세계인을 사로잡은 유튜브 스타 임정현(Funtwo)이 참가하여 거장 기타리스트 조 새트리아니(Joe Satriani) 와 깜짝 협연을 펼쳤다. 임정현은 새트리아니의 명곡 '서핑 위드 더 에일리언(Surfing With The Alien)’과 캐논 변주곡을 조 새트리아니와 협연하여 큰 주목을 끌었다. 특히, 임정현은 한반도를 상징하는 호랑이 모양의 기타에 태극기까지 부착해 한국인으로써의 긍지를 전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

유튜브 라이브의 미국, 일본 공연은 http://kr.youtube.com/live과 http://kr.youtube.com/livetokyo 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유튜브 개요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선택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별된다. 이 모든 유튜브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에 위치해 있으며,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youtube.co.kr

연락처

인컴브로더 최정문 과장 02-2016-7103 010-411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