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부산지역 고교 교장 초청 입학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가 입학전형 시즌에 임박해 개최하던 각 대학의 입학설명회 관행을 깨고 고교 및 고교생들에 대한 서비스와 학교 홍보 차원에서 서둘러 입학설명회를 갖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부산대학교는 20일 오전 11시 부산대학교 상남국제회관 효원홀에서 부산지역 인문고등학교와 특목고등학교, 예술고등학교 교장들을 초청하여 2005학년도 입학전형의 주요 내용과 학교 발전상 및 특성화를 소개한다. 부산대학교의 이번 입학설명회는 예년의 일정을 앞당겨 고교의 진학지도 원활화와 학생들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우수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부산지역 인문고 70개교, 특목고 4개교, 예술고 2개교 등 76개 고교의 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부산대학교 홍보영화(‘한국을 대표하는 세계 속의 부산대학교’) 상영, 김인세 총장 인사말, 부산시 국,공립고교 교장협의회장인 중앙여고 전병호 교장 및 부산시 사립고 교장협의회 회장인 동천고 김성수 교장의 인사말, 권연진 부산대학교 입학부처장의 ‘학교 소개 및 2005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주요 내용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대학교는 이번 설명회에서 참여정부의 분권화 및 국가균형발전 전략에 발빠르게 대응해 각종 연구 및 산학협동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향후 10년간 8,600억원이 넘는 외부 연구비를 확보하는 등 국내 ‘TOP 5’에 진입하고 세계 속의 명문으로 도약하는 발전상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김인세 부산대학교 총장은 “부산대학교는 부산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지역 대학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 지역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풍토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교육과정을 혁신하는 등 지역발전 씽크탱크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고교 교장단 초청 입학설명회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대학교는 이 설명회와 별도로 고교 진학지도교사들을 초청하는 입학설명회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추후에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usan.ac.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