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제작 교보생명·동부화재·대우캐피탈 웹사이트, ‘웹어워드2008’ 대상 수상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는 웹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하고 NHN과 다음커뮤니케이션, SK 커뮤니케이션즈,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문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클라우드나인이 구축한 교보생명과 동부화재, 대우캐피탈 웹사이트는 독특한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등 총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위원단의 평가결과와 온라인투표를 토대로 결정된 올해의 웹어워드2008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상을 수상한 ‘교보생명’ 웹사이트는 고객의 꿈을 교보WI를 응용한 꿈상자에 담고 고객의 소중한 꿈을 교보생명이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는 컨셉으로, 꿈상자에 꿈을 담는 행위 (체험과 참여), 다른 사람의 꿈을 보는 것과 ‘동감’을 나누는 행위 (공유), 꿈을 담는 과정에서 인생 5대 목적자금과 연계하고 이를 FP로 연계하는 행위 (니즈 환기를 통한 마케팅연계)로 집약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 중심의 웹사이트를 사용자 중심의 웹사이트로 바꾸기 위해 IA와 UI를 개편했다.
‘동부화재’ 웹사이트는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센터(Business Center)의 역할 수행과 사이버 마케팅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편됐다. 또한, 적극적인 보험상품의 판매 채널로써의 역할 강화와 보험 고객의 고객관리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의 로열티를 강화할 수 있는 고객 중심형 시스템으로 개편됐다.
‘대우캐피탈’ 웹사이트는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대·내외 인지도를 강화하고,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개편됐다. 특히, 글로벌 기업으로서 새로운 e-브랜딩 확립과 자동차 금융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의 도입 및 e-마케팅의 강화를 위해 제작됐다.
웹어워드코리아 2008은 웹 분야 전문 교수진 10인의 자문을 받아 국내 기업/기관 웹사이트 관리책임자 및 웹 구축전문가 1,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과 웹 관련 취재 기자 및 PD, 국내 주요 대기업과 포털 및 통신, 금융회사의 웹 책임자 등으로 구성된 50인의 최고 평가위원단이 2008년 10월 15일부터 11월 12일까지 4주간 평가한 웹어워드 온라인 평가 결과에 따라 각 분야별 본선 수상작을 선정했다.
클라우드나인 신성원 대표는 “최근 웹사이트는 홍보를 위한 서비스 정보 제공에서 고객관계 강화로 그 영역을 확장 중이다” 라며 “이번에 웹어워드2008 대상을 수상한 웹사이트들은 이러한 트랜드를 반영에 웹2.0 기반으로 구축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고 말했다.
클라우드나인은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순수 웹에이전시이다. 이 회사는 가치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인터넷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e-Business 에이전시로서, 고객의 최고의 e-Business 파트너가 되기 위해 기업의 질 높은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문의 : 클라우드나인 (02-774-0031)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개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순수 웹에이전시이다. 이 회사는 가치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인터넷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e-Business 에이전시로서, 고객의 최고의 e-Business 파트너가 되기 위해 기업의 질 높은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oud9.co.kr
연락처
클라우드나인 홍보팀 박성현 팀장, 02-774-0031
이 보도자료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