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10명 중 6명, 간접흡연에 NO라고 말 못해

대구--(뉴스와이어)--초등생이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정도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초등전문 학습사이트 에듀모아(대표 금훈섭, www.edumoa.com)가 전국의 초등생 8,752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12일에서 25일 사이에 간접흡연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0.4%가 간접흡연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가족이 피우는 담배로 인해 간접흡연을 경험했다는 응답자도 56%에 달해 충격을 주고 있다. 90%가 넘는 초등생이 간접흡연이 몸에 해롭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답했음에도 간접흡연에 대한 노출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간접흡연에 대해 ‘아주 불쾌함을 느낀다’ 라는 응답이 68.7%, ‘조금 불쾌함을 느낀다’ 라는 대답이 18.1%로 나타나 86.8%의 초등생이 간접흡연에 불쾌함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공공장소나 길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에게 불쾌하다고 말하고 싶지만 말하지 못했다는 응답자가 62.7%나 되어, 간접흡연에 대한 ‘NO! 캠페인’ 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초등생은 간접흡연에 대해 당당하게 'NO' 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야기 개요
㈜이야기는 학점은행 기관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과 초등교육 '에듀모아'를 운영하는 업체로, 인간을 유익하게 하는 기업으로 존속 발전시키고 기업에 속한 구성원들의 창조적인 열망과 재능을 보다 잘 활용하여 최고의 인재 양성에 전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moa.co.kr

연락처

에듀모아 홍보담당 류미화 053-603-524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