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만화정보센터, 중국 안후이 출판그룹 간 학습만화 공동 제작에 관한 계약 체결

부천--(뉴스와이어)--(재)부천만화정보센터(이사장 조관제)와 중국 안후이출판그룹유한책임공사(사장 왕야페이, Anhui Publishing Group, 이하 APG)는 11월 18일 APG에서 운영하고 있는 티엔어후(天鹅湖)호텔에서 진행된 APG 주식 상장 기념식에서 양 기관의 ‘학습 만화 공동 제작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계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습만화 초기 기획 단계부터 제작, 완성까지 공동 제작 및 학습만화를 원천으로 다 용도의 파생사업 전개 등 양국 학습 만화 공동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될 전망이다.

‘학습만화 시장’은 중국의 높은 교육열과 잠재력 높은 시장성, 그리고 한국의 기획력, 시나리오 등이 결합하여 장차 중국 출판시장에서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이번 ‘학습만화 공동제작 계약 체결’이 소비강국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한·중 합작 사업의 시발점이 되어, 재단은 한·중 간 저작권 교류의 중심지에서 교두보 역할을 강화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조관제 이사장은 “중국 최고의 미디어그룹과의 공동제작을 통해, 양 기관 상호 이익과 번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양국 학습만화 전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 체결 결과, 한국과 중국은 빠르면 내년 초 ‘과학’분야 학습만화를 제작 완성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학습만화를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APG는 중국 안후이성의 국영출판사를 집적화해 2005년 설립된 경영그룹으로, ‘안후이인민출판사’와 ‘안후이과학기술출판사’, ‘안후이교육출판사’ 등 현재 18개의 출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최초로 출판 전 분야에 걸쳐 주식 상장한 기업으로 중국 문화 산업의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comics.net

연락처

부천만화정보센터 최미영 032-650-0551 011-826-37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