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케어 제품, 천연-유기농이면 우선 구매 67%

뉴스 제공
JW중외제약 코스피 001060
2008-11-27 09:58
서울--(뉴스와이어)--입술보호제 등 립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3명 중 2명이 유기농과 같은 천연성분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최근 <립케어 제품 구매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남녀시민 426명 대상 길거리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2/3에 달하는 286명의 응답자가 인체에 무해한 유기농 제품을 우선 구매하겠다고 응답했다.

또 전체 응답자의 56.8%에 달하는 응답자가 립케어 제품 구매시 ‘성분 및 효능’을 먼저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칼라(19.1%), 디자인(15.2%)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중외제약은 “최근의 멜라민 파동, 아토피와 같은 환경질환 증가 등으로 인해 본인이나 가족이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려는 의식이 높아진 것”이라고 자체 분석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화학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오히려 입술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에 어떤 성분인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병원 피부과 홍창권 교수는 “향료나 염료 등 화학성분이 함유된 입술보호제는 피부트러블과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고 그 후유증으로 입술이 변색되기도 한다”며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 입을 통해 화학방부제 등이 몸속으로 쉽게 흡수되므로 특히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외제약 헬스케어사업부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립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이를 통해 현재 자사가 판매중인 국내 최초 유기농 입술보호제 <립수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좀더 구체적으로 파악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중외제약은 유통강화전략, 체험이벤트 등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립수리>에 대한 인지도를 더욱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립수리>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립수리 액티브’, 색조 기능과 입술 보호 기능이 있는 ‘립수리 펄’, 고농축 제품인 ‘립수리 프리미엄’, 입술이 건조한 소비자를 위한 ‘립수리 모이스처’ 등 6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5,000원~15,000원. 문의 1588-2675

JW중외제약 개요
JW중외제약은 생명에 대한 존중, 질병과 건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놀라운 연구실적들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중앙연구소를 비롯 미국내 Theriac연구소, 일본 쥬가이제약과의 공동투자를 통한 C&C신약연구소 설립, 세계적인 연구기관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글로벌 R&D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해 매해 매출액의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국내 신약 개발 분야의 선구자적인 길을 걸어오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w-pharma.co.kr

연락처

중외제약 홍보부 유형중 02-8406-693,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