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동해시장 장보기행사 활동 전개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8-11-27 13:55
포항--(뉴스와이어)--포항제철소(소장 오창관) 환경에너지부 및 외주파트너사 대표 등 임직원 370여명이 27일 해도1동 동해시장을 방문, 장보기 및 중식간담회 행사를 대대적으로 가졌다.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마을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해도1동 자매결연부서장인 포항제철소 김인호 환경에너지부장 주관으로 개최된 이 행사에는 외주파트너사 롤앤롤,한중,포웰,에이스엠 사장 등 임직원과 김기하 해도 1동장, 포스코 직원들이 함께 했다.이들은 동해시장내 바다횟집,사계절회타운, 문성칼국수 등 14개 식당에서 오찬을 한후 곧바로 동해시장으로 흩어져 장보기 활동을 펼쳤다.

동해시장 상인연합회측에서는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포스코 및 외주파트너사에서 이러한 행사를 통해 재래시장 물품을 한꺼번에 구매해줘 고맙다’고 했다.

한편 이러한 일회성 행사외에도 환경에너지부에서 연중으로 펼치는 행사는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연간 1,8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16명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환경에너지부 엔지니어 여섯명이 주3회 청소년공부방에서 20여명의 초,중학생들의 영어,수학 강의와 수지침 회원들이 월1회 지역 경로당을 돌며 노인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있다. 또한 지역의 어려운 청소년 27명을 선정, 외주파트너사인 신립공업, 한진기업 등과 함께 멘토링 활동과 독거노인 도시락배달 봉사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