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 대상 시상식 및 세미나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한국조폐공사(사장 전용학, www.komsco.com)는 11월 27일(목) 오전 11시부터 11월 28일(금) 오후 6시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 시상식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사는 ‘글로벌 지식창조형 기업 ’으로 도약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보안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허브기관으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계수준의 공공 보안 기술 ; 첨단 보안요소 및 사례 연구’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된다.

11월 27일 오전 11시에는 미래 한국기술을 이끌어 갈 국내·외 대학(원)생들의 연구의욕 고취와 산학 협력을 통한 국가 보안기술 진흥을 위해 공모한 ‘제2회 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 및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공사가 지난 9월 30일 최종 접수 마감한 보안기술 논문과 아이디어 공모에는 IT/ID 보안기술, 보안요소 등 2개 분야 총 34편의 논문과 아이디어 22편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논문은 외부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서 16편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에서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되는 영예의 대상은 최규영 씨(고려대학교 정보경영공학전문대학원 박사과정)가 차지했고, 상금 500만 원이 주어지는 분야별 최우상에는 IT/ID 보안기술은 최한나 씨(고려대학교 전산학과 석사과정), 보안요소기술에는 이경균 씨(KAIST 생명과학공학 박사과정)에게 돌아갔다. 총 4,220만원의 상금이 시상되는 이번 논문공모 입상자들에게는 공사의 신입직원 공개모집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아울러, 세미나 기간 중에 공사에서 제조하는 전자여권을 비롯한 ID 제품과 공사의 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한 각종 위조방지 장치 및 화폐, 주화, 보안용지, 은화, 인쇄판 등 일반 국민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최신 조폐기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입상논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폐공사 홈페이지(http://www.komsco.com)「대한민국 보안기술 논문대상 수상작 발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msco.com

연락처

한국조폐공사 기술팀 과장 이종선(042-870-1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