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자바우처사업 종사자 지원기금 10억원 전달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11월 27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패션아트홀에서 열린 보건복지가족부 주관「사회서비스 품질경영 평가대회」에서 강정원 은행장과 노기성 재단법인 사회서비스관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종사자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보건복지가족부 100% 출자 재단법인인 (재)사회서비스관리센터에 지원기금 10억원을 전달하였다.

이 기금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봉사와 사랑의 정신으로 사회서비스 수요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강정원 은행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종사자 지원협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종사자란 중증장애인,산모,노인,소년소녀가장 등 바우처 수혜대상자을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바우처의 중요한 일원을 말한다.

2007년 4대바우처로 시작하여 확대 시행되고 있는 전자바우처 사업은 능동적 복지의 핵심과제인 일자리 창출,보편적 복지의 실현,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편에 큰 초석이 되고 있으며 KB 바우처카드로 결제된다.

KB국민은행은 전자 바우처사업의 주관 운영 금융기관으로 지정되어 전자 바우처카드 발급,비용 지불/정산 및 인증관리,서비스 공급기관 및 이용자 정보제공 등을 위한 바우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회서비스 바우처 사업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지난해부터「노인/장애인 KB바우처 카드」발급을 시작으로 「지역혁신 KB바우처 카드」,「산모 KB바우처 카드」,「가사간병 KB바우처 카드」 업무를 시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카드마케팅부 이동탁 팀장 2073–0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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