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자바우처사업 종사자 지원기금 10억원 전달
강정원 은행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종사자 지원협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종사자란 중증장애인,산모,노인,소년소녀가장 등 바우처 수혜대상자을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바우처의 중요한 일원을 말한다.
2007년 4대바우처로 시작하여 확대 시행되고 있는 전자바우처 사업은 능동적 복지의 핵심과제인 일자리 창출,보편적 복지의 실현,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편에 큰 초석이 되고 있으며 KB 바우처카드로 결제된다.
KB국민은행은 전자 바우처사업의 주관 운영 금융기관으로 지정되어 전자 바우처카드 발급,비용 지불/정산 및 인증관리,서비스 공급기관 및 이용자 정보제공 등을 위한 바우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회서비스 바우처 사업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지난해부터「노인/장애인 KB바우처 카드」발급을 시작으로 「지역혁신 KB바우처 카드」,「산모 KB바우처 카드」,「가사간병 KB바우처 카드」 업무를 시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카드마케팅부 이동탁 팀장 2073–0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