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홍준기사장, ‘2008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공로부문 대통령상 수상

뉴스 제공
코웨이 코스피 021240
2008-11-28 11:00
서울--(뉴스와이어)--웅진코웨이(대표이사 홍준기, www.coway.co.kr) 홍준기 사장이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한 ‘2008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공로부문(개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28일 오후 3시 경기도 분당KDC 컨벤션홀에서 열린 ‘2008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홍준기 사장은 디자인경영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헌을 높이 평가받아 공로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Identity)를 구축하여 웅진코웨이만의 창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낸 것이 수상의 주요 배경이라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이번 디자인대상 수상은 지난해 ‘2007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통령상(경영부문_웅진코웨이)’ 수상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로써 홍준기 사장이 2006년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디노베이션(디자인과 이노베이션의 합성어) 경영’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 할 수 있다.

홍준기 사장의 디자인 혁신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들을 휩쓰는 결과로 나타났다. 지난 7월에는 세계 4대 디자인어워드로 꼽히는 독일의 레드닷(Red Dot),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일본의 GD(Good Design) 수상에 이어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까지 석권하여 업계최초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다. 디노베이션 경영이 웅진코웨이 제품디자인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다.

홍준기 사장은 “디자인 혁신은 타 기업과 차별화 될 수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이다. 앞으로 고객의 경험과 감성, 생활 패턴까지 반영한 UX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적극 도입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디자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함께 열린 ‘2008우수디자인(GD) 상품’ 시상식에서 디자인 혁신을 통해 탄생한 공기청정기 케어스(AP-1008)가 지식경제부장관상을, 비데 룰루(BA-11)가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oway.co.kr

연락처

웅진코웨이 홍보팀 대리 권상봉 02-2172-1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