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국가정보원 산업보안MBA 개설 및 학술교류협정 체결

2008-11-28 13:33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윤은기)은 28일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국가정보원(산업기밀보호센터)과 '산업보안MBA' 개설 및 학술교류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가간 경제 및 무역에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정보전쟁이 치열해지고 산업 기밀 유출사고가 급증하는 등 국가 경제까지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각국은 산업보안 인프라 구축 및 전문인력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 기관은 산업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산업보안MBA 과정 개설에 합의하고, 학술세미나 개최 등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그동안 컴퓨터 보안, 지적재산권, 영업기밀 보호 등 분산 연구되오던 산업보안을 통합적으로 다루게 될 산업보안MBA 과정은 국내 MBA 과정에서 최초로 탄생하는 것으로 내년 봄 개설될 예정이다.

윤은기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은 “산업정보전이 치열해지는 실정에서 산업보안 MBA 과정 개설 및 관련 분야 연구를 통해 국가와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인력 육성한다면 국가경쟁력은 물론 산업보안 연관산업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박현정, 070-7012-2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