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E, SMB ERP 시장 도약 위한 발판 마련

뉴스 제공
LG CNS
2008-11-30 11:00
서울--(뉴스와이어)--종합IT서비스기업 LG CNS가 작년 자회사로 편입한 비즈테크앤엑티모 (www.thebne.com 대표 김종도, 이하 BnE)는 자사의 SAP ERP 솔루션인 ‘익스프리즘(EXprism)’이 국내 최초로 SAP ERP 6.0 기반 ‘SAP 비즈니스 올인원(SAP Business All-in-One)’ 솔루션으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SAP가 출시한 가장 최신 버전인 SAP ERP 6.0은 기술 및 국가별 규약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대표적 ERP 패키지이며, 이의 중소기업용 제품인 ‘SAP 비즈니스 올인원’은 SAP의 파트너사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포함하여 시장에 공급할 경우 인증 절차가 필요하다.

중소/중견기업(Small & Midsize Business, 이하 SMB) ERP구축 전문업체인 BnE는 SAP 코리아의 골드 파트너로서, 지난해 SAP 코리아의 파트너사 중 라이센스판매 기준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SMB ERP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갖춘 SAP의 SMB ERP 패키지인 ‘SAP 비즈니스 올인원’에 국내 하이테크산업과 자동차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접목하여 국내 시장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익스프리즘’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익스프리즘’은 재무, 인사, 생산 등 기업의 업무 영역과 모듈에 따라 단계별 도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ERP 구축에 필요한 시간, 비용과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산에 따른 선택적 구축이 가능하여 대기업에 비해 인력, 예산 등 제약이 많은 중소기업의 ERP 도입이 쉬워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의 골드파트너인 BnE의 이번 ‘익스프리즘’솔루션 인증은 양 사의 굳건한 신뢰와 장시간 지속된 연구개발의 성과이며, 국내 기업의 기술력이 글로벌 수준임을 증명하는 좋은 사례”라고 의의를 설명했다.

BnE의 김종도 대표이사는 “BnE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솔루션화한 ‘익스프리즘’으로 성공적인 IT 인프라 구축을 통한 고객의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하고, “‘익스프리즘’의 일부는 SAP에 역공급되었으며, 국내외 SAP의 파트너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객관적 기술력 인증은 물론, SAP 솔루션의 시장확장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인증의 의의를 설명했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