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레인콤과 손잡고 전략적 마케팅 펼친다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08-12-01 09:07
서울--(뉴스와이어)--CJ홈쇼핑(대표 임영학)과 레인콤(사장 이명우)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mp3, mp4 플레이어, 전자사전, PMP 등 디지털 기기 판매에 있어 상호 공조하기로 합의했다.

CJ홈쇼핑 상품총괄 이영필 상무와 레인콤 국내영업부문 기성호 본부장은 12월 1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CJ홈쇼핑 사옥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레인콤은 ‘아이리버’ 브랜드로 잘 알려진 종합 모바일 IT기기 회사로, 1999년 창립 이후 mp3, mp4 플레이어, PMP,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등 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는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으며 꾸준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조인식에서 양사는 CJ홈쇼핑의 온라인 유통 및 마케팅 노하우와 레인콤의 차별화 된 상품 풀을 접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향후 6개월간 레인콤은 경쟁력 있는 독점 모델을 CJ홈쇼핑을 통해 공급하고, 이 외에도 출시되는 모든 신상품 런칭을 CJ홈쇼핑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CJ홈쇼핑은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인 CJ몰(www.CJmall.com)을 통해 아이리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계층 성향 및 만족도 조사 등을 수행하여, 레인콤이 향후 신제품 개발 시 더욱 정확한 타깃 고객을 선정하고 기존 고객의 불만 사항을 개선, 신제품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생산 현장 스케치 화면과 실제 제품 사용 및 시연 화면을 TV홈쇼핑 방송 중 활용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CJ몰 메인 페이지에 배너를 띄워 홍보 효과를 배가시키는 등의 전략적 마케팅 노력을 통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CJ홈쇼핑 상품총괄 이영필 상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CJ홈쇼핑은 상품 차별화로 인한 매출 향상을, 레인콤은 TV, 인터넷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 해 소형 디지털 기기의 제조 및 유통의 ‘리더’ 위치를 굳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홈쇼핑 홍보팀 원지혜 사원 02-2107-0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