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2008 소아암 어린이 사진전- NC cell’ 개최

2008-12-01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새해를 맞는 설렘 속에 몸과 마음이 분주한 12월, 아주 특별한 사진전이 열린다.

‘소아암’ 하면 떠올려지는 색은 무엇일까? 검정색, 하얀색, 회색 등 무채색이 생각나지 않는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소아암을 불치병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소아암은 80%라는 높은 완치율을 보이는 치료 가능한 질환으로, 여러 매체를 통해 보이는 힘들고 아파하는 모습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갖고 있는 하나의 모습일 뿐 이들 역시 건강한 어린이들과 마찬가지로 미래에 대한 다양한 색의 희망과 꿈을 키우고 있다.

(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송상현)이 주최하고, GS홀딩스(회장 허창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세중)가 후원하는 '소아암 어린이 사진전-Nature Color Cell'에서는 5명의 사진작가들이 담아낸 소아암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색들을 만나볼 수 있다.

본 사진전에 참가한 박정연(가명/12세/급성림프구성백혈병) 어린이는 “치료를 받느라 그 동안 사진을 못 찍었었는데, 사진 작가 선생님이 제 모습을 예쁘게 찍어주셔서 참 좋아요. 제 사진이 어떻게 전시될지 정말 궁금해요. 전시회에 친구들, 가족들 초대해서 용감하게 치료 받고 있는 내 모습, 내 사진들을 자랑하고 싶어요.”라고 밝히며 소아암 어린이 사진전 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소아암 어린이들의 소중한 일상을 통해 그들의 꿈과 희망을 알리고, 궁극적으로 소아암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기획된 본 사진전에는 소아암으로 치료받고 있는 15명의 어린이들의 사진과 함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제작한 소아암 교육자료 가 전시된다.

행사개요는 아래와 같다.

기 간 : 2008년 12월 3일(수)~9일(화) / open reception 12월 3일(수) 오후 4시
장 소 : 성보갤러리(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소재)
주 최 : (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후 원 : GS홀딩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시문의: (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02-766-7671(代)
사진작가: 김상돈, 양철모, 윤정미, 이규철, 이상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후원개발팀 이나연 사회복지사 02-766-767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