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2008 소아암 어린이 사진전- NC cell’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새해를 맞는 설렘 속에 몸과 마음이 분주한 12월, 아주 특별한 사진전이 열린다.

‘소아암’ 하면 떠올려지는 색은 무엇일까? 검정색, 하얀색, 회색 등 무채색이 생각나지 않는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소아암을 불치병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소아암은 80%라는 높은 완치율을 보이는 치료 가능한 질환으로, 여러 매체를 통해 보이는 힘들고 아파하는 모습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갖고 있는 하나의 모습일 뿐 이들 역시 건강한 어린이들과 마찬가지로 미래에 대한 다양한 색의 희망과 꿈을 키우고 있다.

(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송상현)이 주최하고, GS홀딩스(회장 허창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세중)가 후원하는 '소아암 어린이 사진전-Nature Color Cell'에서는 5명의 사진작가들이 담아낸 소아암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색들을 만나볼 수 있다.

본 사진전에 참가한 박정연(가명/12세/급성림프구성백혈병) 어린이는 “치료를 받느라 그 동안 사진을 못 찍었었는데, 사진 작가 선생님이 제 모습을 예쁘게 찍어주셔서 참 좋아요. 제 사진이 어떻게 전시될지 정말 궁금해요. 전시회에 친구들, 가족들 초대해서 용감하게 치료 받고 있는 내 모습, 내 사진들을 자랑하고 싶어요.”라고 밝히며 소아암 어린이 사진전 <NC cell>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소아암 어린이들의 소중한 일상을 통해 그들의 꿈과 희망을 알리고, 궁극적으로 소아암에 대한 편견을 바꾸기 위해 기획된 본 사진전에는 소아암으로 치료받고 있는 15명의 어린이들의 사진과 함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제작한 소아암 교육자료 가 전시된다.

행사개요는 아래와 같다.

기 간 : 2008년 12월 3일(수)~9일(화) / open reception 12월 3일(수) 오후 4시
장 소 : 성보갤러리(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소재)
주 최 : (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후 원 : GS홀딩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시문의: (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02-766-7671(代)
사진작가: 김상돈, 양철모, 윤정미, 이규철, 이상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국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지원기관으로 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사회적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공헌 방향과 ESG 사업을 협력하여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후원개발팀 이나연 사회복지사 02-766-767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