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타임머신으로 TV시장 공략 강화 나서
LG전자는 최근 자사의 소비자 조사에서 엑스캔버스 TV의 타임머신 기능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니즈(Needs)가 큰 기능으로 나타났지만, 사용이 제한적인 점에 착안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새 광고 캠페인의 제목은 ‘헤니와 정안의 Have a good time’이며, 다니엘 헤니와 채정안을 주인공으로 하여 엑스캔버스 TV의 타임머신 기능을 보여주는 총 6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각 에피소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우리 결혼했어요’ 형식을 딴 ‘우리 커플됐어요’의 내용으로 헤니와 정안의 알콩달콩한 연애사를 보여주고 있다. LG전자는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TV의 최신기능 활용법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용 동영상CF를 제작하기로 하고, 타임머신을 가장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사용기를 스토리화하여 수개월간 준비해 왔다.
특히 엑스캔버스의 타임머신 기능을 간단한 시트콤을 통해 실제 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쉽게 보여주는 데 주력했다. 예비 장인과 만난 헤니가 어색함을 탈출하기 위해 슬로모션 기능을 활용해 골프 자세를 가르쳐주기, 정안과 헤니가 동시녹화 기능으로 방송 채널 싸움을 피하기, 모처럼 쉬는 날 찾아온 말썽꾸러기 조카를 조용히 시키기 위해 예약 녹화된 교육방송 보여주기 등이 대표적인 에피소드.
LG전자는 각 에피소드에 나오는 타임머신 활용 신과 다니엘 헤니의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 편집한 매장용 동영상도 만들어 고객 편의를 위해 각 매장에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올해 초 공개한 ‘스마트 타임머신’은 썸네일 방식의 미리보기 화면이 추가돼 녹화목록, 녹화내용 등에 11개의 미리보기 화면이 제공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하는 부분부터 시청할 수 있다. 또 현재 시청 상태를 그대로 유지한 채 작은 아이콘만으로 타 채널 녹화가 가능한 사일런트 레코딩, 달력을 보며 쉽게 날짜와 요일을 찾아 예약 녹화하는 예약 녹화 캘린더 기능이 있다.
한편, 동영상의 배경음악인 채정안의 신곡 ‘TV러브’는 지난주 공개돼 네티즌 사이에서 이미 화제다. ‘브라질 일렉트로’라는 트렌디한 장르의 ‘TV러브’는 각 포털 사이트를 통해 뮤직비디오 스틸컷과 연주곡이 공개됐으며, 세련된 분위기와 도시적인 감각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채정안의 뮤직비디오는 다니엘 헤니와 함께 출연한 엑스캔버스 광고캠페인 동영상을 편집해 제작, 공개될 예정이다.
LG전자 구본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타임머신 캠페인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조사를 통해, 실제 니즈를 판단하여 상황에 맞게 전개한 새로운 형식의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타임머신 기능에 대한 이슈 창출로 엑스캔버스 TV의 경쟁력을 소비자에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헤니와 정안의 Have a good time’ 에피소드 공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12월 한달 간 타임머신 기능이 들어간 47인치 이상의 엑스캔버스 TV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외장 하드디스크 드라이버나 시간 관리를 도와주는 2009 프랭크린 프래너 (Franklin Planner)를 증정한다.
또 내년 1월까지 진행하는 ‘타임머신, 생활의 발견 콘테스트’를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타임머신 활용기 사연 공모 및 온라인 타임머신 CF 동영상 전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타임머신 동영상 에피소드 각 편 제목>
1. 자꾸 너만 보게 돼
2. 두 개의 시간, 하나의 사랑
3. 한 순간도 널 놓치고 싶지 않아
4. 우리 조카가 달라졌어요
5. 어색한 시간, 천천히 돌려봐?
6. We will have a good time Forever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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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한국지역본부 홍보대행사, 글로웍스 Bugs PR 디지털영상가전 담당: 전유준 AE 02-219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