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방산업체, MILCOM 2008에서 윈드리버 VxWorks MILS 플랫폼 시연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8-12-01 16:54
서울--(뉴스와이어)--보잉, 록히드 마틴, 레이시온, 현재 안전한 개발 플랫폼 평가 진행 중!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대상 주요 상용 제품 공급업체 중 4곳이 윈드리버의 출시예정 제품인 VxWorks MILS 플랫폼2.0의 early access release버젼을 가지고 다중보안수준(MLS) 시연을 위한 협업을 해왔다고 발표했다.

MILS(multiple independent levels of security 다중독립보안수준) 인프라는 모든 수준의 보안 데이터(classified data)를 동시에 처리하는 다운그레이더, 가드, 기타 도메인 교차 어플리케이션 등 다중보안수준 시스템 개발을 가능하게 해준다.

샌디에고 MILCOM 2008에서 윈드리버는 전투 수색 및 구조 시연 시뮬레이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시뮬레이션에서 적군의 제트 전투기 및 미사일을 파악하고, 추락한 조종사의 성공적인 수습을 위해 보잉, 록히드마틴, 레이시온, 록웰 콜린스 업체의 시스템으로 격추한다. 멀티밴더 시연은 정보 인증(information assurance)을 위한 MILS 접근법을 특징적으로 보여줄 것이다. 이 접근법에서는 전투 환경에서 안전한 정보 공유를 기반으로 공통의 기준을 가지고 평가한 기존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보잉, 록히드마틴, 레이시온 컴퍼니에서는 현재 VxWorks MILS Platform 2.0의 early access relesae 에 대한 평가를 진행 하고 있다.

보잉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대럴 프라이스(Darrel Price)는 “당사의 MILS 시스템 아키텍쳐 개발을 위해 윈드리버의 신규 VxWorks MILS 플랫폼을 평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일반 상용 제품 출시도 기대하고 있다. VxWorks MILS 플랫폼은 여러 팀이 동시에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다중보안수준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보안 레이어는 다수이지만 모두 단일 프로세서상에 구현된다. 윈드리버의 VxWorks MILS 플랫폼은 구현에 걸리는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킬 것이며 추후 변경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록히드마틴의 소프트웨어 보안 부문 펠로우인 벤 캘로니(Ben Calloni)는 "우리는 윈드리버의 MILS 기술에서 더 많은 개발을 이룰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MILS 아키텍쳐는 국가보안에 중요한 다중보안수준시스템에 드는 비용을 크게 절감시켜줄 것이다. 우리는 MILS COTS 제품을 위한 건전한 시장 형성을 바라고 있다.”라고 피력했다.

레이시온은 현재 윈드리버의 MILS 제품을 평가하고 있으며, 윈드리버와 레이시온은 MILS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이다. MILS는 다수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될 것이며 레이시온 고객들은 각각 분류 수준(levels of classification)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일반 상용 버전이 출시되면 윈드리버 VxWorks MILS 플랫폼2.0은 고객들에게 강건한 시스템의 토대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개발 환경을 제공하여 MILS 기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플랫폼은 높은 수준의 성능과 보안을 요건으로 하는 복잡한 방위 및 항공우주 시스템을 구성하는 고객들에게 단일 개발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윈드리버의 VxWorks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마크 브라운(Marc Brown)은, “VxWorks MILS 플랫폼 2.0의 고성능 및 발달된 기능은, 당사의 시간 및 공간 분할 항공전자 운영 시스템을 6년간 사용한 고객들의 경험을 토대로 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복잡한 ARINC 653 통합 모듈화 항공전자 시스템을 위한 VxWorks 653으로써 이미 전세계 100개 이상의 프로그램상에서 사용 중이다.”라며 “VxWorks MILS의 일반 상용버전에서 개발을 진행할 고객들은 개발 기간, 비용, 리스크의 감소에서 상당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업계 선도주자인 윈드리버가 지원하는 종합적이고, 안전하며, 안정적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함으로써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VxWorks MILS 플랫폼2.0은 다음을 포함한다.
· NIAP가 검증한 고강건성을 요구하는 환경에서 분리 커널을 위한 미국 정부 보호 프로파일에 맞도록 개발된 VxWorks MILS 분리 커널(separation kernel), 버전 1.03
· 원드리버 하이 어슈어런스 환경(High-Assurance Environment)을 통해 파티션된 가드와 다운그레이더(downgraders) 등 하이 어슈어런스 고객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직접 지원
· 기존 VxWorks 어플리케이션의 다이렉트 포팅(direct porting)을 허용하는 파티션된 윈드리버 VxWorks 실시간 운영시스템(RTOS)
· IPv4, UDP, TCP 등을 포함하는 윈드리버의 특정 산업용 네트워킹 기술 스택
· 타겟이 정의된 드라이버와 파트너 미들웨어를 폭넓게 제공
· 선도적인 이클립스 기반의 개발 스위트인 윈드리버 워크벤치

VxWorks MILS 플랫폼의 평가는 정보기술 보안 평가를 위한 국제 공통 기준에 입각한 평가 인증 레벨 6+/고강건성에 대해 진행중이다.

윈드리버 VxWorks MILS 플랫폼 2.0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windriver.com/products/platforms/vxworks-mil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VxWorks MILS 플랫폼2.0의 early access release는 이 시연에 사용되는 기반 기술 중의 하나이다. MILCOM 2008(1231부쓰) 관련 윈드리버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announces/milcom2008/ 를 참고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김태용 부장 02-6001-7480, 011-237-3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