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포스코로 조명 점등식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8-12-01 18:25
포항--(뉴스와이어)--포항 형산로터리에서 5호광장을 잇는 포스코로 2.2km와 형산로터리 화단에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형형색색의 조명등으로 아름답게 불을 밝힌다.

포항시와 포스코는 아름답고 생동감있는 도시 이미지 구현과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경제적으로 어려운때에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연말연시 훈훈하고 정겨운 시민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포스코로 가로수와 5호광장 및 형산로터리 부근 화단에 황색,홍색 등 전구 300여만 개를 설치하고 점등 행사를 가졌다.

1일 저녁 협력회관 앞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오창관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해 포스코 임직원들과 박승호 포항시장, 최영만 포항시의회의장, 김영두 남부경찰서장, 최영우 포항상공회의소회장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오창관 포항제철소장은 기념사에서 “포스코로의 점등거리 조성으로 포항시민은 물론 포항을 찾아오는 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올해 연말은 세계적인 경제한파로 사회 전반이 침체된 분위기를 보이고 있지만 어려울 때 일수록 심기일전하고 힘을 모을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며, 이 불빛으로 인해 포항시민의 가슴이 더욱 따뜻하고 온정이 가득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도동에서 사업을 하는 김경태(39) 씨는 "거리를 밝힌 아름다운 조명 덕분에 연말의 우울했던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며,“포스코로의 불빛이 어려운 경제를 이겨내는 불빛으로 승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04년부터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실시하고, 포항제철소 환경센터와 형산발전소에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등 불빛으로 포항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희망을 전달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